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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3-19 19: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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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 빅데이터 월간동향 ‘슬기로운 민원예보’ 제1호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수)은 고객만족의 시작으로 기존 민원관리 방식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반복 키워드 및 데이터분석을 활용해 선제적 민원 대응을 위한 사전민원예보제를 도입했다.


조직의 성장 동력 역할을 하도록 만든 혁신적인 시스템은 5개년(2019~2023)민원 데이터 통계자료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사업부서에게 제공함으로써 ▲국민생활증진 ▲행정서비스·제도개선 ▲업무효율화 ▲민원처리시간 단축 ▲고객만족제고에 기여하게 된다.


또 투명성과 참여에 대한 노력의 일환으로 월간민원동향을 이해관계자(내·외부)에게 알림으로써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월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김기수 이사장은 “과거 데이터를 토대로 미래 동향을 예측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상된 고객 서비스로 공단에 대한 신뢰도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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