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 강북구-서울사이버대심리상담센터-푸른존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4-03-19 19:45:09
기사수정


▲ 박현정 보건소장(앞줄 왼쪽 두 번째)과 옥정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센터장(앞줄 왼쪽 세 번째), 박소윤 푸른존 시설장 및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5일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센터(센터장 옥정) 및 푸른존(시설장 박소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며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센터는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 부모들이 심리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센터는 강북구보건소에서 아동청소년들이 심리치료를 위해 연계될 경우 심리검사와 치료서비스 비용을 최대 30%까지 감면해준다. 또, 정신건강 고위험 증상을 보이는 아동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치료 체계로 유입해 만성화를 예방하는 데에도 강북구보건소와 상호 협력키로 했다.


푸른존은 정신건강 전문가들과 함께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과 가족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강북구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동청소년 대인관계 능력 향상 프로그램인 ‘우리들의 봄’ 등 아동청소년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에 상호 협조하며, 아동청소년들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의뢰연계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세 기관은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서비스 홍보 및 이용 활성화, 기타 협력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업에도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는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치료비 지원, 부모교육, 아동청소년 집단프로그램, 사례관리 등의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