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생태 조직문화 조성 추진 - 환경시대 인류 생존 5가지 주요 실천 참여 도모
  • 기사등록 2024-03-26 17:55:46
기사수정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윤순단)은 1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생태적 조직문화 실천 선언식’을 가졌다.


이날 직원들은 기후위기 비상시대 탄소배출을 줄이는 생태적 조직문화 확산 실천 일환으로 생태적 조직문화 실천 선언문에 서명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생태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기후행동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2월 1일부터 생태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5가지 주요 실천사항을 전면 실시하고 있다. 


첫째, 대체 가능한 1회용품 구매·반입·사용 금지, 둘째, 행사 시 1회용품·플라스틱용기·의례적 기념품·종이 인쇄물 없는 행사 추진, 셋째, 구내식당 잔반제로를 통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실천 문화 정착, 넷째, 종이 없는 스마트한 회의·보고. 다섯째, 탄소배출을 줄이는 기후행동 서로 공유하기 등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주관 모든 대내외 행사에서 1회용컵 제공 및 사용을 제한하고 개인용 텀블러나 머그컵을 지참하도록 하고 있다. 행사 안내 공문을 시행할 때 사전에 안내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윤순단 교육장은 “인류의 생존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할 필 환경시대에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생태전환행동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2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