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한 결혼생활 첫 걸음을 응원합니다” - 강북구가족센터, 신혼부부 대상 ‘부부컨설팅’ 지원
  • 기사등록 2024-04-02 19:35:37
기사수정


▲ 강북구가족센터에서 지원하는 부부컨설팅 안내 포스터


강북구 가족센터(센터장 한은주)는 강북구청과 협력해 결혼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와 결혼 7년 이내 신혼부부를 위해 ‘부부컨설팅(결혼검진)’을 상시 지원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년째 운영 중인 부부컨설팅은 결혼검진 프로그램을 활용해 부부에게 전문적인 검사와 피드백을 제공하는 부부 맞춤형 서비스다. 이를 통해 부부 관계 진단 및 결혼생활 내 관계 방향성을 제시해 부부의 결혼생활 적응을 도움으로써 더 행복하고,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돕는다.


부부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전문상담사의 분석을 통해 우리 부부의 강점을 알게 됐고, 관계를 새롭게 할 수 있었다’, ‘꼭 이야기해 볼 수 있는 주제들을 불편하지 않게 대화하며, 서로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와 같은 참여 후기들이 매년 보고되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해 참여했던 부부를 홍보대사로 위촉해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가족학교 예비·신혼부부교실과 연합해 5월 18일(토) 강북구 부부를 위한 특별 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


한편, 강북구가족센터에서 진행하는 예비·신혼부부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은 인스타그램( @Marriage_begins)에서 소식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전화(070-7462-1986)로도 문의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