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캠퍼스 거닐어요” - 강북구, 대학캠퍼스 투어 상반기 신청학생 모집
  • 기사등록 2024-04-11 17:24:38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청소년들이 진로를 구체화하고 진학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멘토와 함께하는 대학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상반기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강북구에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대학 캠퍼스 투어에 참가할 수 있다. 


투어는 대학 재학생 멘토들과 캠퍼스를 걸으며 캠퍼스 스토리 알아보기, 학과 탐색 및 미션 수행, 퀴즈쇼, 학생 식당 이용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공부법이나 대입 전형 정보 등 학습 멘토링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서울대학교(4월 27일)와 연세대학교(5월 11일) 투어는 중학생이, 고려대학교(5월 25일) 투어는 고등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중학생은 서울대학교와 연세대학교 중 한 곳만 신청할 수 있으며, 투어는 1인당 연 1회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올 하반기에도 대학 캠퍼스 투어를 3회 운영할 계획이다.


투어를 원하는 중·고등학생은 오는 11일(목) 오후 6시까지 강북구 홈페이지->구민참여->구정참여->통합예약신청 코너에서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추첨제로 이뤄지며, 12일(금) 오후 5시 신청자 전원에게 선발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이 밖에 궁금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교육지원과(☎ 02-901-2449)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대학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에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3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