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철도지하화TF 즉각 구성해서 대응해야” - 이봉준 지상철도 지하화 실현 특위원장 선도 대응 촉구
  • 기사등록 2024-04-11 18:07:17
기사수정


▲ 이봉준 지상철도 지하화 실현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


서울시의회 ‘지상철도 지하화 실현을 위한 특별위원회’ 이봉준 위원장(국민의힘, 동작1)은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추진 협의체 구성 및 출범을 환영한다”며, “서울시도 철도지하화TF를 즉시 구성해서 선도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4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전국 16개 광역자치단체, 관련 공공·연구기관 및 철도기술·도시개발·금융 등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추진 협의체(이하 협의체)’가 출범했다.


본 협의체는 도심 내 철도를 지하로 이전하고 철도와 인접 부지를 혁신적으로 재창조하는 정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 교류를 바탕으로 혜안을 모아가는 협의기구로 3개 분과로 구성된다.


‘지하화 기술분과’는 지역별 최적의 지하화 공법 등을 논의하며, ‘도시개발·금융분과’는 상부 부지 개발 방향과 사업성 제고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자체와의 소통·협력을 위한 ‘지역협력분과’도 운영된다.


협의체는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며 각종 정책적 현안 등에 대한 해법을 마련하기 위한 분과 회의도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0월까지 각 지자체로부터 사업 구상을 제안 받아 이를 바탕으로 연내 1차 선도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봉준 위원장은 “서울시 구간이 최우선적으로 선도사업에 포함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철도지하화TF를 신속하게 구성해 대응할 필요가 있다”면서, “서울시는 관련 부서들이 참여하는 TF를 조속히 구성해 중앙정부 및 인접 지자체와 긴밀하게 협의해 철도지하화를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4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