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환경상, 올해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 기후위기 대응과 쾌적한 환경 조성 기여 21명 시상
  • 기사등록 2024-04-16 18:07:20
기사수정

서울시는 쾌적한 서울 환경 조성과 기후 위기 대응 및 저탄소 활동에 기여한 시민·단체·기업에 수여하는 「서울특별시 환경상」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환경상은 기후행동, 에너지전환, 자원순환, 환경교육, 환경기술·경영 총 5개 분야에서 대상 1명,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5명 등 총 21명(개인 및 단체)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상 부문 변경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환경 공적으로 반영하고자 했으며, 이를 위해 환경교육 부문을 신설하고 기존의 ‘녹색기술분야’와 ‘환경경영분야’는 ‘환경기술·경영’으로 통합했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환경교육분야’는 환경 교육을 통한 환경 인식 개선 및 환경 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는데, 시는 환경교육 분야 시상을 통해 시민 환경 의식 고취와 환경 교육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후보자는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거나 사업장(주된 직장)을 갖고 있어야 하고, 공고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 공적만 접수 가능하다.


또, 3년 이내 서울시환경상 수상자 및 같은 해 서울시시민상 수상자는 지원 자격에서 제외한다.


후보자 추천권자는 서울시 및 산하기관과 자치구, 국가기관, 비영리 법인 및 단체며, 개인이나 미등록 단체가 후보자를 추천할 때는 서울시민 30인 이상의 서명을 받아야 한다.


추천 양식은 서울시 누리집(http://www.seoul.go.kr) ‘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오는 26일(금)까지 서울시 기후환경정책과로 우편 및 전자우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심사를 거쳐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4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