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푸드뱅크마켓센터 무인 푸드뱅크보관함 운영 - 센터 운영 시간 외 비대면으로 기부 또는 수령 가능
  • 기사등록 2024-04-16 19:20:38
기사수정


▲ 도봉역 하부 다가치센터 15구역에 설치된 무인 푸드뱅크보관함 모습. 비대면으로 24시간 물품 수령과 기부가 가능하다.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용추)가 위탁 운영하는 도봉구푸드뱅크마켓센터가 4월부터 비대면으로 기부와 수령이 가능하도록 무인 푸드뱅크보관함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도봉푸드뱅크마켓센터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을 후원받아 이를 저소득계층 등에게 전달하는 복지서비스시설이다.


무인 푸드뱅크보관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회장 김성이) 지원으로 도봉역 하부 다가치센터 15구역에 설치됐다. 


도봉푸드마켓 운영시간(주중 오전 9시~오후 6시)에 이용이 어렵거나 비대면 수령을 원하는 푸드마켓 이용자와 언제든 부담 없이 기부를 원하는 개인 기부자가 24시간 전일 이용할 수 있다. 무료로 물품보관함을 사용할 수 있는 지역주민들도 사용할 수 있다. 무인 푸드뱅크보관함 이용을 원하는 지역주민은 도봉푸드마켓(02-907-1377)에 문의하면 된다.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김용추 회장은 “무인 푸드뱅크보관함을 활성화시켜 수령과 기부 모두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해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