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들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 도봉구, 실내스포츠센터 등 공공체육시설 개방
  • 기사등록 2024-04-16 19:40:12
기사수정



▲ 청소년들에게 개방되는 도봉동 실내스포츠센터 및 창동문화체육센터 풋살구장 전경


도봉구 청소년들이 특정 시간대에 공공체육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이달부터 특정 시간대에 지역 공공체육시설 일부 공간을 청소년들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개방 시설은 ▲도봉동 실내스포츠센터 내 실내체육관(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 오전 9시~11시) ▲창동문화체육센터 내 옥상 풋살구장(매주 토요일 오후 4시~6시) ▲다락원 체육공원 내 배드민턴장(매주 화, 목요일 오후 2시~5시/2코트만) ▲초안산배드민턴장(매주 금요일 오후 2시~5시/1코트만) 등이다.


각 시설 사용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시설관리공단 또는 해당 체육시설로 문의하면 된다.

시설 개방에 앞서 구는 청소년 여가 활동을 위해 지역 문화체육시설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필요 시설을 파악했다. 이후 도봉구시설관리공단 등 관리주체와의 협의를 거쳐 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시설 개방으로 청소년들이 여가 활동에 대한 더 많은 기회를 가지고 자신의 취미와 재능을 발전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이번 공공체육시설 개방 외에도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말 구는 지역별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청소년시설 브랜딩 연구용역을 완료하고 현재 이와 연계한 도봉구만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