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드림스타트 부모 역량강화 및 힐링교육 - MBTI 검사, 나만의 퍼스널 컬러찾기 프로그램 호평
  • 기사등록 2024-04-16 19:42:16
기사수정


▲ 도봉구 드림스타트 부모들이 힐링 프로그램인 ‘나만의 퍼스널 컬러찾기’ 수업을 듣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3~4일 이틀간 도봉구청 은행나무방에서 드림스타트 부모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 및 힐링교육을 지원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신고 이력이나 자녀가 사춘기가 되면서 심한 갈등을 겪고 있는 부모를 위해 마련됐으며, 드림스타트 부모 30명이 참여했다.


교육 첫날인 4일에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강사는 양육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아동학대 개념 및 유형을 강의했다.


이튿날인 5일에는 ‘발달과정에 따른 자녀의 성(性) 이해’ 강의가 이뤄졌다. 창동청소년성문화센터장과 자유롭게 자녀의 성문제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은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었다.


아울러 양일간 MZ세대 부모를 위한 ‘부모-자녀 간의 관계성을 이해하는 MBTI 검사’와 ‘나만의 퍼스널 컬러찾기’ 등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돼 부모들은 평소 쌓인 양육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본인의 마음 상태를 살필 수 있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이해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육과 육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4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