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소방서, 비상탈출·완강기 체험교육 운영 - 시민들 완강기·로프 활용 비상대피 직접 참여
  • 기사등록 2024-04-23 20:44:48
기사수정


▲ (좌측부터) 구조대 2팀 서경석, 김준호 대원이 시민에게 완강기를 사용하는 법을 교육하고 있다.


도봉소방서(서장 김장군)는 17일 오전 소방서 내 시민안전타워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위기상황 발생 시 완강기·로프를 활용해 비상대피 할 수 있는 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존 완강기 교육시설 한계로 인한 실질적인 체험훈련 부재로 추진하게 됐다. 


교육 내용은 기본적인 피난기구인 완강기 및 로프 활용법, 최악의 위기 상황 발생 시 로프를 활용한 비상 탈출방법, 심폐소생술 교육 등이다. 


해당 교육은 도봉소방서 시민안전타워에서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진행(혹서기, 혹한기 제외)하며 1일 20명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이날 훈련에는 도봉구 소재 창경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 참여했다. 훈련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매우 의미 있는 훈련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소방서는 시민안전타워를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신과 타인을 지킬 수 있는 안전의식을 향상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김장군 서장은 “시민들이 로프를 이용한 비상탈출ㆍ완강기 체험을 통해 예측할 수 없는 비상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높였으면 좋겠다”면서, “본서 시민안전타워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