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 1인가구를 더욱 긴밀하게 지원합니다” - 강북구, 청년일자리센터·1인가구지원센터 개소 - 취업 및 이직 취업상담·취업 지원프로그램 등 운영
  • 기사등록 2024-04-30 20:10:36
기사수정


▲ 이순희 강북구청장과 내빈들이 청년일자리센터·1인가구지원센터 개소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미아동에 강북구 청년일자리센터와 1인가구지원센터를 조성하고 지난 4월 23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강북구 청년일자리센터 및 1인가구지원센터(강북구 덕릉로28길 28, 2층)는 약 174㎡ 규모로, 지난해 6월부터 내부 공사를 진행해 12월 공사를 마무리했다.


구는 청년들과 1인가구들의 지원 연계를 강화하고자 두 시설을 함께 조성했으며, 올해 2월부터 3개월간 시범운영 기간을 거친 후 개소식을 갖고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강북구 청년일자리센터는 취업상담·취업지원 프로그램·취업준비 공간 제공 등 취업 및 이직 준비 중인 청년들을 위한 특화공간이다. ▲1:1 진로 및 취업상담 ▲성격유형검사(MBTI 검사)를 통한 진로탐색 ▲홀랜드 직업선호도 검사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클리닉 및 면접진단 등을 상시 운영하며, 복합기·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는 자율 스터디공간과 힐링쉼터를 청년들에게 개방한다.


또 현직자 멘토링·취업특강, 이력서·자기소개서 특강, NCS시험 대비 특강, 청년 경제 강의, 힐링여가 프로그램 등의 교육 프로그램도 월별로 운영한다.


강북구 1인가구지원센터는 생애주기별 1인가구의 사회적 관계망을 활성화하며 상담, 교육·여가문화 프로그램 등 1인가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매월 1회 1인가구들이 모여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며 교류하는 ‘뿌꾸데이-함께 식사하실래요?’ 등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재무관리 프로그램 ‘뿌자되세요’ ▲셀프 인테리어 및 집수리 프로그램 ‘뿌꾸하우스-똑똑한 셀프 집수리’ ▲강북구 지역을 찾아보고 알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 탐방 프로그램 ‘우리 동네 사진작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다. 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청년일자리센터(☎02-6227-3200) 또는 강북구 1인가구지원센터(☎02-6221-0064)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청년일자리센터와 1인가구지원센터를 함께 조성한 것은 청년 1인가구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어 이들을 더욱 긴밀하게 지원하기 위함”이라며, “이와 함께 중장년 등 세대별 1인가구까지 지원해 많은 구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장소로 거듭나도록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5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