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30 21:43:38
기사수정


▲ 강북중학교 학생들이 강북구의회 견학을 마치며 강북구의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북구의회(의장 최치효)는 지난 4월 23일 강북중학교 1학년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의회 방문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강북중학교 학생들은 강북구의회를 방문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 의회의 주요 업무 등에 관한 설명을 들으며, 주민대표기관으로서 지방의회와 구의원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학생들의 프로그램에는 최치효 의장과 유인애 부의장, 박철우 행정보건위원장, 김명희 의원이 함께했다. 특히, 학생들의 연이은 질문세례에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답변하며 풀뿌리 민주주의를 체득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학생들은 의원들과의 질답 시간을 마친 후 의장실, 부의장실, 상임위원회실 등 구의회 시설을 둘러보며 견학 활동을 마무리했다.


최치효 의장은 “꿈을 가져라, 꿈을 이루기 위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어느새 꿈을 이룬 내가 있을 것”이라면서, “오늘 강북구의회 견학이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돼 꿈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강북구의회는 지역 청소년의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의회 시설을 경험할 수 있도록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통해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6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