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자고지와 자동납부로 수도요금 감면받으세요” - 기존 가입자도 동일 혜택 체납고지서도 전자고지로
  • 기사등록 2024-06-11 20:10:42
기사수정


▲ 수도요금 청구서를 전자고지 받고 자동납부하면 1회에 한해 3000원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시는 지난 3일부터 수도요금 청구서를 E메일과 문자 등으로 받는 전자고지와 자동납부를 모두 신청하면 최초 1회에 한해 요금 3000원을 감면해 준다고 밝혔다.


기존에 전자고지와 자동납부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는 가입자도 변경약관에 동의하면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서울시 수도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가입률은 15.2%며, 자동납부율은 52.3%다. 시는 이번 신규 감면을 통해 기존 자동납부 참여자를 대상으로 전자고지 가입을 확대할 방침이다.


다만 상수도 요금 부과액이 3000원 미만인 경우 부과액을 한도로 할인하고, 전자고지와 종이 청구서를 동시에 신청할 경우 감면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기존에는 종이로만 제공됐던 체납고지서도 전자고지 신청자는 전자로 받을 수 있게 됐다.


수도요금 전자고지 가입 시 최초 1회 3000원 할인과 함께 요금 청구 시 매회 최소 200원에서 최대 1000원까지 1% 감면도 받을 수 있다.


신청할 때는 국번 없이 120번 다산콜재단이나 관할수도사업소로 전화하거나 아리수 사이버 고객센터 카카오톡 ‘서울아리수본부’ 채널을 추가한 뒤 ‘챗봇 아리수톡 바로가기’에서 ‘전자고지’ 및 ‘자동납부’를 검색·신청하면 된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수도요금 내역 확인 즉시 납부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간편 결제 앱은 △신한카드 △카카오페이 △토스 △하나페이 등에 회원 가입하고 로그인 한 뒤 ‘서울시 수도요금’을 검색,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59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