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석헌기념관, 탄생 123주년 ‘씨알의소리’ 개최 - 언론인으로 활동하며 사회변화 이끈 업적 재조명
  • 기사등록 2024-06-11 21:07:19
기사수정


▲ 함석헌 선생 탄생 123주년 기념 기획展 ‘씨알의소리’ 홍보 포스터


도봉문화재단 함석헌기념관이 4일 씨갤러리에서 함석헌 선생 탄생 123주년을 기념한 기획전 ‘씨의소리’를 개막해 오는 7월 3일까지 이어간다.


이번 기획전은 함석헌 선생이 동시대 양심적 지식인들과 씨알 계몽 및 민중의 양심을 깨우기 위해 언론인으로 활동하며 사회적 변화를 이끈 활동을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에서는 함석헌 선생의 활동사진을 비롯해 함석헌 선생의 언론잡지, 강연 영상, 글 등이 선보인다. 


전시 관계자는 “도봉구 대표 현충 시설인 함석헌기념관에서 인물 함석헌을 제대로 마주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많은 관람을 부탁했다.


전시 구역은 ▲함석헌 선생과 동시대 지식인들을 소개하는 시대를 읽는 눈 ▲씨알계몽과 민중의 양심을 깨우는 도구였던 강연 영상을 볼 수 있는 씨알의 소리 ▲시대의 목소리와 씨알의 역할이 담긴 언론 잡지를 소개하는 시대의 등불 ▲함석헌의 활동과 역사교육 공간인 함석헌기념관을 알리는 함석헌의 자리 ▲전시 연계 체험으로 인물 함석헌을 입체적으로 알리는 씨알의 자리 등으로 구성됐다.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함석헌기념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함석헌기념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지난 한국 근현대사에서 함석헌 선생과 동시대 지식인들이 펼친 민중 계몽 및 언론활동을 알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함석헌기념관이 주민들과 청소년들에게 애국이 깃든 역사문화공간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문화행사를 기획·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60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