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하고 밝은 청소년들을 응원합니다” - 강북구, 선행 등 4개 분야 66명 모범청소년 표창
  • 기사등록 2024-06-11 21:45:28
기사수정


▲ 이순희 강북구청장(왼쪽 아랫줄 여덟 번째)과 내빈들이 강북구 모범 청소년 표창 수여식을 마치며 수상 청소년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28일 구청 대강당에서 강북구의 모범 청소년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구는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들을 발굴, 표창함으로써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이들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매년 모범청소년을 선정하고 있다.


표창은 선행, 성취·포상, 효행, 참여·봉사 등 4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초·중·고등학교·특수학교, 동주민센터, 강북구의회, 청소년 관련단체 등으로부터 강북구 거주 또는 소재 학교 재학생 중 추천을 받아 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발한다.


올해 구는 모범청소년으로 총 66명을 선발했다. 선행 분야는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본보기가 될 만한 행동이나 선행을 실천한 학생 28명이, 성취·포상 분야는 학습 및 예체능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뤄 동료 학생들의 귀감이 되는 학생 9명이 뽑혔다.


효행 부문은 어버이와 웃어른을 공경하고 예의범절이 바르며 동기 간 우애가 좋은 학생 5명이, 참여·봉사 분야에서는 폭넓은 사회참여 등 이타적 행동으로 공동체 의식과 봉사 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학생 24명이 선정됐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 모범 청소년으로 선정된 것에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자녀들을 올바르게 잘 키워주신 부모님들에게도 감사드린다”며, “강북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밝게 부족함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육성 정책을 마련하고 추진하는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60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