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용균 의원,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고도제한 완화 개선 등 생활밀착형 의정 높이 평가받아
  • 기사등록 2024-06-25 20:58:25
기사수정


▲ 이용균 시의원이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후 김현기 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용균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구3)이 17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용균 의원은 강북구의 북한산 인근 지역이 지난 32년 동안 고도제한에 묶여 불필요한 제한을 받고 있다며 시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 토론회 등을 통해 개선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다. 이후 서울시의 고도지구 제한이 합리적으로 완화되며 강북구민들의 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실마리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25개의 서울시 기금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지적하고 효율적인 운용방안을 제시해 기금 수익을 개선하고 전문가 자문시스템을 구축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이용균 의원은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2년 동안 시민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인가를 고민해왔다.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한 결과가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면서, “고도지구 완화로 대표되는 지역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강북구는 주거지역 1/3 가량이 고도지구 제한을 받고 있어 이번 개선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부족한 부분이 많다. 시민의 행복을 위해 하반기 2년도 더욱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도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우수의정대상은 각 시도의회 의장이 우수한 의정활동성과에 따라 추천하고 시도의장협의회가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의원들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6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