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의회, 9대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거 - 의장에 안병건 의원 부의장에 이태용 의원 선출
  • 기사등록 2024-07-02 20:16:01
기사수정



도봉구의회는 6월 28일 제335회 제1차 정례회 5차 본회의에서 의장단 선거를 갖고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안병건 의원을, 부의장으로는 이태용 의원을 선출했다. 선거에는 의원 14명 전원이 참여했다. 


의장 선거에는 국민의힘 고금숙 의원과 안병건 의원이 도전해 8표를 얻은 안병건 의원이 6표를 받은 고금숙 의원을 제치고 의장에 당선됐다. 


안병건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며, 어려운 경기 침체로 힘든 구민들의 민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6년간 GTX-C 노선 지하화 확정, 도봉구 고도제한 해제, 재건축 재개발 활성화 등의 성과를 이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구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안 의장은 구민의 삶에 도움이 되고 권리를 향상하는 일을 목표로, 구민과 손잡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매일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의장 임기 동안 오늘의 약속을 절대 잊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부의장 선거에서는 이태용 의원이 단독 출마해 8표를 받으며 부의장직에 이름을 올렸다. 6표는 기권 처리됐다.


이태용 부의장은 당선인사로 도봉구의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투명하고 혁신하는 의회로 만들어가겠다며 의원들과 함께 동행하는 부의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여야 상관없이 모든 것을 의장과 동료의원들과 협의해 가며 의정활동이 활성화되도록 열과 성을 다해 최선을 다하며 의장과 의원 간 가교역할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 소통과 협치를 잘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62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