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확인되지 않는 앱 설치 링크 클릭하지 마세요” - 도봉1동, 민·관·경 협력 어르신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 기사등록 2024-07-09 17:48:20
기사수정


▲ 도봉1동 어르신들이 민·관·경이 협력해 준비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받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1동은 지난 6월 25일 무수경로당에서 「약자와의 동행 민·관·경 합동순찰」 사업 올해 세 번째 활동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이스피싱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약자인 어르신들의 피해를 막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경로당 회원 등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보이스피싱의 이해와 구체적 피해사례 영상 시청 ▲최신 보이스피싱 유형 예방법 교육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상세한 보이스피싱 범죄피해 및 극복 사례가 공유되고 이후 질문에 대한 행동요령을 피드백 받는 세밀한 교육이 진행돼 참석한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교육을 맡은 도봉1파출소 관계자는 “공무원들은 공무원증과 공문을 통해 절대 금융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면서, “스마트폰 사용 시 확인되지 않는 앱 설치 링크를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종선 자치마을팀장은 “앞으로도 도봉1동은 전 계층이 보이스피싱 범죄 약자라 판단하고 각종 행사 및 직능단체 회의 등에서 예방교육을 확대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6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