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도요금 감면 신청 이제 온라인으로 하세요” - 기초수급자, 중증장애인 위해 온라인 신청 제도 도입
  • 기사등록 2024-07-09 18:10:00
기사수정

앞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중증장애인 등 수도요금 감면 대상자는 주민센터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감면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담은 ‘수도요금 감면 온라인 신청 제도’를 지난 6월 18일부터 도입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감면 대상자가 수도요금 감면 신청을 위해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했다. 이런 과정은 특히 이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이나 일상생활에서 시간을 내기 어려운 국민기초생활수급자들에게 부담이 됐다. 


시는 온라인 신청으로 감면 신청 절차를 간편하게 개선하고, 접수 및 처리 지연을 줄여 신청율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감면 신청율은 올해 5월 기준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32만1,285세대 중 75.8%, 중증장애인 10만5,364세대 중 61.4%에 그치고 있다.


감면 신청은 서울아리수본부 누리집 ‘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 내 온라인 민원 신청, 수도요금 감면 온라인 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수도요금 온라인 신청 시에는 수도요금 고지서, 신청인, 대상자, 세대주 등의 정보와 자격 확인을 위해 행정정보 제3자 제공 요구 동의가 필요하며 비대면으로 대상자 여부를 확인하고 접수하면 접수일로부터 2일 이내 처리 후 승인 결과를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262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