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수)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재인증을 획득했다. 2019년 최초 인증 이후 2022년에 이어 세 번째 성과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은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기관의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검증하는 제도다. 공단은 이번 심사에서 고객과의 소통 체계, 직원 역량 강화, 민원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실명제를 도입해 민원 처리의 책임성을 높였으며, ‘공감DATE’, ‘고객공감위원회’ 운영을 통해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왔다. 또 CS 사내 강사 양성, 인근 공단과의 교류 확대, 민원예보 제도 도입 등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재인증으로 이어졌다.
김기수 이사장은 “이번 재인증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은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 김기수 이사장과 직원들이 재인증을 기념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 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