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03 13:38:20
기사수정


▲6월 24일 북한산 성북생태체험관에서 진행된 ‘신나는 숲체험’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해충퇴치제를 만든뒤 정릉4동 할머니 경로당에 전달하고 있다.

성북구 청소년들이 매월 넷째 주 토요일 북한산 성북생태체험관에서 진행되는 ‘신나는 숲체험’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신나는 숲체험’ 봉사활동은 숲 해설가와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환경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행사다.


봉사활동은 삼선중학교 학부모회에서 구성한 ‘삼선중학교 리더봉사단’이 운영을 맡아 기획·홍보·인솔 등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지난 6월 24일에는 김향희 코디네이터의 진행으로 30명의 청소년들이 숲의 중요성과 보존가치 등 수업을 듣고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날 청소년들은 숲속의 천연재료를 이용한 해충퇴치제를 만들어 정릉풍림아이원아파트 경로당과 정릉4동 할머니 경로당에 전달하기도 했다.


유선엽 학생(삼선중 3)은 “천연 재료를 이용해 해충퇴치제를 만드는 과정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오는 7월에는 모기퇴치제 만들기, 9월에는 천연제습제 만들기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으며 하반기에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목도리 만들기, 요리 봉사활동 등이 준비돼 있다.


한편, 성북구 청소년들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는 ‘성북구에서 만나는 조선왕조’의 주제로 정릉, 의릉, 성낙원, 성곽 등 관내 소재한 문화유적지를 찾아 환경정화와 보호캠페인 등 ‘문화재보존’ 활동을 하고 있다. 성북구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를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문의 성북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http://www.sbvc.or.kr) 및 전화(☎ 02-2241-2366).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3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