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 ‘찾아가는 사회적 경제 공공구매 박람회’ - “‘사람과 경제의 따뜻한 동행(同幸)사회적경제’ 구현”
  • 기사등록 2017-07-17 13:52:12
기사수정


▲ 2016년 성북구청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 전경사진

성북구청(구청장 김영배)이 지난 14일에 구청사 지하1층 다목적홀에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접점을 확대하여 기업의 판로를 확대함과 동시에 공공구매를 신장하고자 마련된 것이라고 구청측은 밝혔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지역 내 9개 기업과 타 지역의 4개 기업 등 총 13개 기업이 참여해 사회적경제와 공공구매의 동행(同幸)사례를 소개하고 상담부스를 운영했다.


아울러 ▲사회적가치를 반영한 공공구매‘우수사례 전시관’, ▲사무공간에 필요한 사회적경제 서비스 및 제품을 전시하는 ‘오피스 라이프존’과 ▲사회적기업과 부서 담당자간 집중 구매상담을 위한 ‘상담 및 홍보테이블’등 다양한 코너가 눈길을 끌었다.


박람회와 함께 3시 30분부터 진행된 PT쇼에서는 사회적경제-공공시장 사례영상이 상영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분석 보고회,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PT, 홍보영상, 서비스 시연 등이 진행됐다.


김 구청장은 “사회적기업육성법 제정 10주년을 맞이하고, 새정부에 사회적경제비서관실이 신설되는 등 우리 주변에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지만 여전히 성장단계에 있는 사회적 경제 속에 지방정부의 역할이 여전히 중요하다”면서 “우리 성북구는 소극적인 지원이 아닌 지방정부의 구매력을 활용한 ‘사람과 경제의 따뜻한 동행(同幸)사회적경제’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성북구청 마을사회적경제과(02-2241-3905).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32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