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 지방분권 주민공감대 형성 강연 - ‘지방분권의 의의와 필요성’ 주제 - 주민참여 적극 유도 위해
  • 기사등록 2016-06-13 13:46:16
  • 수정 2016-06-15 14:35:25
기사수정

노원구청(구청장 김성환)은 지방분권의 필요성에 대한 주민공감대를 형성하고 구민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14일 청사내 소강당에서 동 주민자치위원, 지역 통장 등 약 200명을 대상으로 지방분권 강연을 연다.

 

 

이날 강연은 ‘지방분권의 의의화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강사는 조성호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이 초빙됐다.

 

 

구청측은 마을공동체를 주도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과 통장들에게 지방분권 및 자치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주민공감대를 확산하고자 전국시도지사협의회의 협조를 받아 지방분권 강연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의 주요 내용은 분권 관련 동영상을 상영하는 것으로 시작해 지방자치 20년의 현주소와 전망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의 문을 연다.

 

 

이어 지방분권의 의미와 가치를 ▲정치적 측면 ▲사회문화적 측면 ▲경제적 측면 ▲지역균형발전 측면으로 나눠 세세하게 분석해 보고, 지방분권의 효용성에 대한 평가를 짚어볼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향후 지방분권의 개선과제는 무엇인지를 참여 주민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주민 공감대 형성과 각종 구정에 주민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김 구청장은 “지방이 권한을 가지고 지역실정에 맞는 유연한 정책을 펼칠 때 지방자치가 발전할 수 있는 것”이라며 “지방분권이 실질적인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초석이므로 분권에 대한 주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구정에 주민참여를 확대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방분권운동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4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