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20 16:55:52
기사수정

 

 

노원구청(구청장 김성환)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실현하고자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 청년 및 베이비부머를 위한 사회적경제 창업팀을 공모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공동체 형성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고자 참여자를 모집하는 것. 

 

 

 


‘청년 및 베이비부머를 위한 노원구 사회적경제 창업팀 모집’은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을 설립하고자 하는 2인 이상의 팀(구성원 중 1인 이상은 공고일 이전 노원구에 거주)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노원구청 및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관련 양식(▲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구성원 명단 및 대표자 소개서)를 다운 받아 기타 증빙서류 등과 함께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는 센터에서 진행하는 창업 프로그램 참여와 관내 법인 창업이 가능하여야 하고 공고일 기준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 설립자는 모집에서 제외된다.

 

 

센터에서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다음달 4일 최종 선정팀을 구청 및 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유선으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은 창업 준비를 위한 공간을 제공 받아 창업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 받으며, 사업계획서 심사 후 200만원 내외의 창업지원금도 지원 받는다.

 

 

김 구청장은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통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의 조직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이번 사회적경제기업 공모에 지역 공동체 형성의 사회적 목적과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오픈오피스(1인 사무 공간) 12석에 입주할 기업(또는 단체)을 17일까지 모집하기도 했다. 선정자는 22일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및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

 

 

강민 기자 mink1895@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