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면허시험장, ‘대학생 교육봉사단’ 모집 - 15시간 봉사활동 인정 및 소정의 교통비 제공 등
  • 기사등록 2018-01-17 12:04:25
기사수정


▲교육봉사단이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에서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도봉운전면허시험장(시험장장 전주현)은 청소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할 ‘대학생 교육봉사단 3기’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은 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보행자·자전거 운전자·예비 자동차 운전자인 청소년에게 교통법규 및 안전수칙을 다양한 사고 동영상과 함께 학습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도 교육봉사단 1기, 2기와 함께 16개 학교 및 기관을 찾아가 4,378명의 청소년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제18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동아리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교육봉사단으로 활동하는 대학생에겐 최소 15시간 이상의 봉사활동 인정과 출강에 따른 소정의 교통비를 제공하며, 교육봉사단 활동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이메일(
dobong365@koroad.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도봉면허시험장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 시험장장은“시험장의 전문성과 대학생의 열정이 합쳐져 청소년 교통사고 감소 및 예방에 기여할 수 있으며, 많은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47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