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27 21:30:54
기사수정


▲산불 예방 훈련을 위해 수관을 짊어지고 산을 올라가는 소방대원들

도봉소방서(서장 김형철)는 지난 20일 도봉산 일대에서 봄철 유관기관 합동 산불 진압훈련·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유관기관은 도봉구청, 국립공원관리공단, 도봉경찰서, 제2997부대, 특수구조단, 도봉의용소방대 등이다.


이번 훈련은 등산객의 증가와 건조한 기상여건으로 산불 취약시기인 봄철을 맞아 신속하고 효과적인 산불 대응능력을 배양하고 유관기관 상호간 공조체계를 구축하며 대시민 경각심 고취로 소중한 인명과 산림자원 피해를 방지하고자 진행하였다.


이번 훈련은 대응1단계를 가정 한 각본 없는 돌발상황 부여 및 실전대응을 유관기관과 합동 수행했다. 훈련의 주요 내용으로는 ▲유관기관 도착순 임무부여 후 즉시 현장 투입▲산불 초동진압을 위한 산중 고압수관 전개 숙달훈련 ▲고압펌프차 장시간 사용에 따른 과열 대비 차량 교체 송수훈련 ▲흡수관을 활용한 자연수리(계곡 담수) 확보 및 송수훈련 등 이며, 훈련 종료 후 도봉탐방지원센터 근처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 서장은 총 강평에서 “오늘 훈련의 목적은 실제를 가상한 훈련으로, 만약에 도봉산에서 실제 불이 발생하면 오늘 훈련한 것처럼 유관기관이 협심해서 초기에 화재를 진압 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5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