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23 16:25:49
기사수정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 실시하는 거주현장 방문 서비스 ‘공가이버’에 관한 안내문.

도봉구시설관리공단 ‘공가이버’(도봉구시설관리공단+맥가이버 합성어)가 4호 세대 현장 봉사를 마쳤다. 공가이버는 지역 주민들의 신청을 받아 주거환경 개선과 생활 불편사항을 도와주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주민 문의에 대한 실시간 상담과 필요에 따른 현장방문 서비스도 지원한다.


특히 공가이버 사업은 도봉구청의 ‘공유마을 만들기 주민제안사업’에 선정되어 지원금을 받으면서 더욱 확대.강화되었다.


공가이버가 이번에 방문한 세대는 3호 세대와 마찬가지로 연립 주택 절도 사건 피해 세대였다. 당시 현관문 보조키가 파손되어 수리하고 싶었으나 경제적인 이유로 수리를 미루고 있었다는 것이다. 의뢰인은 항암 치료 중인 기초수급자였으며, 한 블로그를 통해 공가이버를 알게 되어 도움을 요청했다.


공가이버는 기계설비 부문 전문 기술자인 공단 직원과 함께 현관문 보조키 세트를 구입하여 교체 작업을 진행했다. 현관문 두께 자체가 얇고 타공된 부분이 많아 작업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잘 마무리 되어 의뢰인이 매우 기뻐했다는 후문이다.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은 ‘공가이버’ 활동시간을 성과관리시스템에 반영 하는 등 직원들의 참여를 적극 장려하고 있다. 도봉구시설관리공단 ‘공가이버’는 유선 문의(02-901-5013)또는 카카오톡에서 ‘공가이버’ 친구 추가 후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https://www.dobongsiseol.or.kr/)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5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