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8 23:24:50
기사수정

◈서울시의원 당선자(더불어민주당 4명)

 

▲김용석(더불어민주당)도봉구1선거구(창1·4·5동)
◈주요경력
(전) 도봉구의회 의장
(현) 서울시의회의원
30,594표(71.02%)


당선소감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창동주민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거기간동안 들어온 현장의 소리, 주민들의 목소리를 겸허히 가슴에 새겨 주민과 함께 하나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지난 4년 동안 제9대 서울시의원 106명 중 유일하게 모든 의사일정(본회의와 상임위원회)을 100% 출석하여 서울시의회 의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또한 입법활동에서도 4년 동안 청년기본 조례, 드론 조례, 학교보안관 조례, 맑은 아파트 조례, 세월호 추모 조례 등 14건의 조례를 제정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서울시 공무원이 뽑은 베스트 시의원으로 선정되었고, 제1회 깨알정책대상 수상,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제3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으로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도봉의 발전을 위해 동부간선도로 지하화(도봉구간), 창동민자역사 사업정상화 추진, 창동역 엘리베이터 설치 및 고가하부 불법노점상 철거, 창동지역 교육예산 352억 원 확보, 창동 무중력지대 설치 등에 노력해왔습니다.
주민과의 약속인 서울동북부 320만 문화·일자리 중심, 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과 2만석 규모의 아레나공연장 건립, 41층 창업·문화산업단지 조성, 창동역 KTX·GTX 노선 연장, 창동민자역사 사업정상화 추진, 로봇박물관 건립, 동부간선도로 지하화(도봉구간) 조속한 완공 등을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젊지만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과 합리적인 대안제시, 창동발전의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만을 바라보고 부끄럽지 않은 정치를 하겠습니다.


▲김광수(더불어민주당)도봉구2선거구(쌍문1.3동,창2.3동)
◈주요경력
(전) 제17대 김근태 국회의원 사무국장
(현) 서울시의회 부의장
28,604표(70.33%)


◈당선소감


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도봉주민들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선거기간 주민 여러분께 약속드렸던 도봉의 가치상승을 위해 끝까지 챙기겠습니다.
또한 약속드렸던 쌍문근린공원 복합실내체육관 건립, 초안산 어린이 예술 문화센터 건립 및 어르신 쉼터공간을 조성, 주거지역 종(1종,2종,3종) 세분화 재조정 추진, 각 동별 개방형 및 공용 주차장 확보, 각 동별 지역아동센터 및 작은 도서관 건립, 쌍문역사 3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및 전면 리모델링, 창3동 동주민센터 건립, 각 동별 구립노인정 시설 개보수 등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기대에 소홀함이 없도록 조금 더 나아지는 삶을 위해 함께 소통하며 새로운 희망을 만들겠습니다.

 

▲김창원(더불어민주당)도봉구3선거구
◈주요경력
(전) 문재인대통령 후보 서울시당 대변인
(현)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21,913표(62.16%)


◈당선소감


살기 좋은 도봉,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 나아가 새 시대를 만들고자 하는 염원으로 저에게 당선의 영광을 주셨다고 믿습니다. 
서울시의원으로서 지난 4년 동안 말보다 실천을 통해 도봉의 발전을 위해 묵묵히 일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도 진정성 있는 정책, 실현 가능한 사업을 공약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이러한 진정성을 믿어주고 지지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거기간동안 쌍문2, 4동, 방학 3동 곳곳을 누비며 민심을 더욱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주민들께서 부여해 주신 숙제들을 정리하고, 앞으로 4년 동안 추진해야 할 정책을 준비하여 뚝심을 가지고 추진하겠습니다. 복지 증진을 위한 예산 확대, 일자리 안정을 위한 창업클러스트 조성 연구용역, 장애인 보행 안전 거리 조성, 도서관 건립 용역, 안전메뉴얼 점검 등 선거 전 드렸던 약속, 앞으로 4년간 하나씩 착실히 지켜나가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저에게 보내주신 뜨거운 지지와 성원, 가슴 속 깊이 새겨 초심을 잃지 않고, 행동하는 여러분의 일꾼이 되겠습니다. 지적은 예리하게, 대안은 꼼꼼하게, 책임있게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재선 시의원으로서 문재인 정부, 이동진 도봉구청 당선자와 새로운 나라, 새로운 도봉을 만들겠습니다. 도봉의 변화는 쭉 이어집니다. 주민 여러분, 함께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의 신뢰와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송아량(더불어민주당)도봉구4선거구
◈주요경력
(현)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부위원장
(현) 서울특별시 청년자문관
29,676표(58.70%)

◈당선소감


무엇보다도 주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깊은 감사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이번에 서울시의원의 당선이 제 개인의 능력과 자질의 결과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동네를 바꾸고 싶은 주민들의 열망의 표출이며 문재인 정부와 박원순 서울시정의 성공을 위한 지지의 격려의 표현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결코 자만하거나 방심하지 않고 주민의 말씀에 더 귀 기울이고 주민의 뜻을 더 충실하게 받드는 더 충직한 서울시의원이 되도록 항상 절치부심 노력하겠습니다.
서울시의원으로서 저는 무엇보다도 침체된 도봉구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집중하려고 합니다. 도봉구의 노후주거지에 도시재생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고 청년들을 위한 공간과 프로그램을 대폭 확보함으로서 활기찬 도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어르신들의 좀 더 편안한 노후를 위해 일자리와 식사를 살피고 여성들이 더 이상 미투를 외치지 않아도 되는 평등하고 안전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봉을 바꾸는 새로운 힘! 청년 서울시의원 송아량은 제 젊음을 도봉을 바꾸고 행복한 동네로 만드는데 불태우겠습니다. 따뜻하게 지켜봐주시고 잘못에 대해서는 엄하게 꾸짖어 주십시오.
다시 한번 주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도봉구의원 당선자(더불어민주당 8명, 자유한국당 6명)

 

▲이영숙(더불어민주당)도봉구가선거구
◈주요경력
(현) 도봉구의회의원
(현)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협의회 기초의원 서울대표
15,636표(37.11%)


◈당선 소감


압도적 1위로 당선시켜 주신 창동주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으로 다시 한번 도봉구의원으로 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약속드린대로 주민과 함께 따뜻한 생활정치, 야무진 살림정치, 깨끗한 맑은정치하겠습니다.
더 큰 도봉의 변화, 창동의 발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3선의 힘으로 더 확실히, 더 큰 책임감으로 창동의 변화와 발전에 함께 하겠습니다.
또한 장애인 아들도 일할 곳이 있으면 좋겠다는, 아이를 안심하고 맡겼으면 좋겠다는, 밤거리가 안전했으면 좋겠다는, 창동역 노점문제가 해결됐으면 좋겠다는, 거리에서 만난 수많은 주민분들의 목소리를 잊지 않고 가장 어려운 분들의 이웃이 되어 피부에 와닿는 변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그리고 검증된 실력으로 집행부를 제대로 감시, 견제하여 주민들에게 인정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치가 희망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강철웅(더불어민주당)도봉구가선거구

◈주요경력
(현) 김근태 재단 운영이사
(현) 서영대학교 아동보육과 강사
9,224표(21.89%)


◈당선 소감


이번 지방선거는 지난 촛불 시민혁명의 연장선에서 과거의 적폐를 청산하고 새롭게 출발한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완성시키는 선거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들의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높은 성원과 창동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는 새로운 대한민국, 변화하는 창동에 대한 희망의 기대가 높음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 지역 주민들의 희망과 기대를 품고 변화하는 창동, 발전하는 도봉의 비젼에 함께 노력하고자 합니다. 재선 구의원으로서 4년의 의정활동 역시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주민들의 삶에 가장 가깝게 다가서고자 합니다.
아름다운 생태도시 도봉구를 아이들이 살기 좋고,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쳐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며, 청년들의 비젼과 삶을 함께 고민하고,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환경과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고 노년의 행복을 준비하는 기회가 주민들에게 풍성하게 주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변화와 발전이 눈앞에 다가와 있는 창동신경제 중심사업이 차근차근 잘 진행되어 지역을 살리고 지역주민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켜내겠습니다. 지역사회와 더 많이 소통하고 지역주민과 더 자주 만나며 주민들의 삶에 더 가깝게 다가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저에게 보내주신 과분한 사랑에 보답하기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는 구의원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경숙(자유한국당)도봉구가선거구

◈주요경력
(전) 경남 성산중학교 교사
(현) 도봉구의회 의원
6,498표(15.42%)


◈당선소감


구민 여러분께서 다시 한 번 저를 선택해 주셔서 무한한 감사의 마음과 함께 더욱 무거운 책임감이 듭니다. 구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도록 견제하고 구민혈세가 낭비됨이 없도록 4선 의원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보수의 몰락으로 구정역시 민주당 일색으로 구성되었습니다. 8대 도봉구의회는 여대 야소로 7대 7의 균형이 무너져서 전시행정 선심성 예산 낭비등을 견제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구민의 대표로서 최선을 다해 감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창1 4 5동의 교육 복지 안전 등에 미비한 부분이 있는지 꼼꼼하게 챙기겠습니다. 주민들곁에서 함께 지역현안을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박진식(더불어민주당)도봉구나선거구
◈주요경력
(전) 제19대 인재근 국회의원 사무국장
(현) 제7대 도봉구의회 부의장
10,250표(25.59%)

 

 

 

 

▲김기순(더불어민주당)도봉구나선거구

◈주요경력
(현)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전)더불어민주당 도봉(갑) 정당선거사무소장
12,357표(30.85%)


당선소감

 

더! 살펴보겠습니다. 더! 듣겠습니다. 더! 뛰겠습니다.
지난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주민 여러분의 초선임에도 따뜻한 응원과 격려, 그리고 큰 성원을 보내 주셔서 진심으로 고개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30여 년간 제2에 고향 쌍문동에 살면서 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등 지역의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활동에 앞장서 왔습니다.
또한, 정당인으로 더불어민주당 도봉구 갑 18대, 19대 문재인대통령 후보 정당선거사무소장과 제19대 문재인대통령 후보 조직특보도 겸직하여 정권교체에 앞장서왔으며 그 공로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로부터 당의 최고영예인 1급 공로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기도 하였습니다. 출신 구의원후보 박진식 도봉구의회 부의장4선도전과 자유한국당 홍국표의원 6선도전을 제치고 초선으로서 1등으로 당선되어 영광입니다.
쌍문1동 공공복합청사 건립을 시작으로 쌍문1,3동 창2,3동 공약을 이행할 예정이며 노인일자리사업으로(공동체 협동조합설립)을 추진하여 생산적 복지 지향과 직장“맘” 아이돌봄지원센터
건립으로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서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은 우리 지역발전에 대한 기대라 생각합니다. 선거운동과정에서 우리 지역 곳곳에서 많은 주민들과의 만남과 소통은 앞으로 4년간의 의정활동을 하면서 중요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주민의 삶을 더! 살펴보겠습니다. 주민의 소리를 더! 듣겠습니다. 지역발전을 위해 더! 뛰겠습니다.
항상 겸손한 자세로 최선을 다하는 진정한 봉사자가 되겠습니다.
 

▲홍국표(자유한국당)도봉구나선거구

 

◈주요경력
(현)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위원
(현) 도봉구의회의원
7,212표(18.00%)



◈당선소감

제7대6.13동시지방선거는 막을 내렸습니다.
패자는 승자에게 박수를 승자는 패자에게 따뜻한 위로를 해야합니다.
먼저 소중한 한표한표를 주신 주민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큰 지지와 뜻을 모아 주신 덕분입니다. 언제나 변함없이 처움처럼 낮은 자세로 섬기며 항상 동행 하겠습니다.
시대에 뒤떨어진 지방정치는 주민들로 부터 외면받고 발 붙이지 못합니다. 주민의 눈 높이에 맞추어야 합니다. 민심은 물 같아서 배를 띄울수도 있지만 배를 뒤짚어 엎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제 자리로 돌아와서 선거때 청취한 주민들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들어 이제 우리 도봉구는 더 큰 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 동안 많은 변화를 가져왔지만 작은 변화에 만족하지않고 도봉구의 큰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는 로드맵이 꼭 필요합니다.
더 나은 도봉구 발전을 위해 중요한 시기이기에 우리 모두는 함께해야 합니다. 지역발전과 주민행복 중심의 삶을 어떠게 할것인가 고민해야 합니다.
홍국표 주민여러분들의 중심에서 역량과 역할을 하겠습니다. 그동안 지방의회는 지역주민의 가장 가까이에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지방자치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주민여러분들께서 많은 관심과 격려를 많이 보내주십시오.

 

▲고금숙(자유한국당)도봉구다선거구

◈주요경력
(현) 자유한국당 도봉을 당원협의회 여성지회장
(현) 서울북부지방검찰청 형사조정위원회 부위원장
8,565표(24.53%)


◈당선소감

 
여러분의 선택과 기대, 일 잘하고 소통하는 도봉 수호천사가 꼭 보답하겠습니다. 지역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주민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공부 열심히 하고 와!”, “밥 잘 챙겨먹고 건강하게 하루 보내!”, “좋은 하루 되세요!” 유세차를 포기하고 오로지 두 다리에 의지하면서 부지런히 등교하는 학생들과, 직장인 여러분들과, 동네 주민여러분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하는 유세기간을 보냈습니다. ‘바쁜 선거기간 중에도 아침마다 반갑게 인사해주어 좋았다’는 아이들과의 대화를 감사의 마음으로 표현하고 응원해주셨던 부모님들, 25년간 해왔던 봉사활동을 더 이어가 동네를 위해 더욱 힘써달라시던 어르신들, 지나가며 “고금숙, 파이팅!”을 외쳐주었던 철부지 꼬마들까지. 제가 부름 받을 4년 동안 얼마나 열심히 해야만 하는지 거듭 다짐하게 만든 소중한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지방선거에 참여한다는 유권자께서 문자를 보내주신 적이 있습니다. 이 공약이 왜 필요한지, 다른 공약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본인의 궁금증을 차분하게 잘 정리한 질문을 던져주셨습니다. 성심껏 답변을 작성하면서, 젊은 유권자들이 생활정치와 민주주의에 대한 관심의 끈을 놓지 않게끔 최선을 다하고 약속을 잘 지키는 구의원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의 감격과 다짐을 잃지 않고 주어진 4년 동안 성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도봉의 안전과 행복을 책임지는 도봉 수호천사, 일 잘하고 소통하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잘 하겠습니다. 지켜봐주십시오.

 

▲유기훈(더불어민주당)도봉구다선거구

◈주요경력
(현) 제7대 도봉구의회의원
(현) 서울특별시 사회복지사협회 전문의원
14,836표(42.50%) 
 
◈당선소감


지난 4년간 비례대표 구의원으로서 일한 경험을 살려 지역구의원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25년 지역복지전문가로서 늘 낮은 곳을 살피고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성공과 도봉구의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발로 뛰겠습니다.
청년, 신혼부부를 위한 임대주택 유치와 운영,  안심 방과 후 돌봄 시스템 구축, 도봉구 마을미디어지원센터 건립, 교육환경 개선 지원정책 강화, 주민소통 창구 운영 및 의정활동 보고 추진 등의 공약을 실천하겠습니다.


▲이성희(더불어민주당)도봉구라선거구

 

◈주요경력
(현) 도봉구의회의원
(전) 19대 유인태국회의원 도봉(을) 사무국장
14,378표(54.61%)

 

◈당선소감


지난 선거기간 동안 저에게 보내주신 도봉1.2동 주민 여러분들의 지지와 사랑에 감사드리며, 더욱 살기좋은 도봉을 만드는데 힘껏 뛰겠습니다. 지역의 모든 현안과 문제점들을 주민 여러분들의 입장에 서서, 대화와 소통을 통해 주민 여러분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어루만지며, 지난4년간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주민 여러분들의 곁으로 더 가까이 다가서겠습니다.
선거기간중 저는 도봉1.2동 주민여러분께 3대 의정정책을 약속드렸습니다. 1. 약속 -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이성희 2. 섬김 - 주민들의 민원에 우선하는 이성희 3. 소통 -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이성희
이러한 정책을 바탕으로 중랑천횡단 보행교 설치, 마을버스 노선확충 등의 교통문제, 화학부대이적지의 문화시설활용에 관한 주민의견수렴, 도봉동에 실내 스포츠센터 건립과 같은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사업등을 포함한 도봉동 현안 문제들을 지역주민의 욕구와 입장에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이은림(자유한국당)도봉구라선거구

◈주요경력
(현) 도봉구의원
(현) 김선동 국회의원 차세대 여성 지회장
7,277표(27.64%)


◈당선소감


다시 한 번 도봉구와 도봉1·2동을 위해 일할 수 있게 기회를 주신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유세를 통해 “이런 일꾼 또 없었다”는 격려와 응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도봉동과 도봉구를 위해 뛰어왔던 젊은 엄마의 모습에 박수를 보내주셔서 선거운동에 더욱 매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우리 동네가 더 발전되어야 한다는 당부와 조언도 많이 들었습니다. 주민 여러분께서 주신 두 번째 기회에 더 큰 성과로 부응해주길 바라는 막중한 의무를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께서 소중한 한 표를 저에게 보내주신 만큼 저 역시 앞으로의 4년 동안 아이들이 안전하고, 부모들이 걱정을 덜고, 어르신들이 편안한 동네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은림을 구의회로 보내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지금 제게는 젊은 엄마의 열정과 패기, 소중한 경험이 된 지난 4년의 의정활동, 그리고 그 위에 또 한번 저를 믿어주신 주민 여러분의 신뢰까지 더해져 있습니다. 도봉동 똑순이에게 허락하신 두 번째 선택, 두 배 이상의 가치로 돌려드리겠습니다.

 

▲이태용(더불어민주당)도봉구마선거구

◈주요경력
(현) 한성대학교대학원총동문회 부회장
(전) 경민대학교 강사
14,313표(59.46%)

 

 

 

 

▲강신만(자유한국당)도봉구마선거구

◈주요경력
(전) 도봉구의회 운영위원장
(전) 자유한국당 도봉(을) 사무국장
7,297표((30.31%)


◈당선소감


주민 여러분의 귀중한 선택으로 다시 일할 수있게 해주셔서 진심으로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항상 주민의 편에서 최선을 다하고 의정활동을 시작하며 품었던 그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저는 오전에는 민원! 오후에는 현장을 다니며 더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귀 기울이고 섬김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언제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이길연(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더민주 1)
◈주요경력
(현) 더불어민주당도봉갑지역위원회여성위원장
(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자문위원






▲조미애(자유한국당)비례대표(자한당 1)

◈주요경력
(현) 자유한국당 서울시당 여성위원회 수석부위원장
(현) 자유한국당 중앙당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당선소감
“언제나 당신편이 되어 부지런한 일꾼 되겠습니다.”
도봉구를 위해 일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신 도봉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선거운동 기간 유권자분들께서 저에게 해주신 응원뿐만 아니라 꾸지람 하나 하나까지도 마음 깊이 새기고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습니다. 항상 주민 여러분에게 의논하고, 배우며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습니다. 주민 한분 한분과 소통하며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언제나 주민 여러분의 편에서 일하겠다는 ‘초심’ 잃지 않겠습니다. 또한, 명분 없이 싸우지 않으며, 원칙과 소신을 지켜 옳은 일을 위해서는 굽히지 않겠습니다.
말보다 실천하며 겸손한 자세로 최선을 다하는 진정한 ‘일꾼’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봉구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지지와 성원에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