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9 00:18:36
기사수정

◈서울시의원 당선자(더불어민주당 4명)

 

▲김춘례(더불어민주당)지역구 제1선거구(성북동, 삼선동, 동선동, 안암동, 보문동, 돈암제2동)

◈주요 경력
(현)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대변인
(전)성북구의회의원 (5,6,7대)
36,649표(62.83%)


◈당선 소감


이제 새롭게 시작하는 서울시의원으로 성북구민의 뜻을 받들어 덕(德)으로 모시며 시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저에게 당선의 영광을 안겨준 구민 여러분께 이 영광을 돌리며 충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저에게 보내주신 열렬한 지지와 성원에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또한, 박원순 시장의 시정운영에 대한 협조자 또는 감시자로서의 역할에도 결코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문재인 정부가 추구하는 남북평화 정책과 국정수행의 성공을 위해서도 제 역할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끝으로 다시 한 번 우리 성북구민들께서 저를 선택한 대의를 받들어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최정순(더불어민주당) 지역구 제2선거구(정릉제1동, 정릉제2동,정릉제3동, 정릉제4동,길음제1동)
◈주요 경력
국민대학교 대학원 졸업(정치외교학과 비교정치전공 정치학박사)
(전)웅진홀딩스 전무
(현)국회의원 유승희 보좌관
32,856표(53.33%)


◈당선소감


존경하고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나선거구 시의원으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최정순입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분단을 넘어 통일의 시대로 가는 역사의 물결이 흐르고 있는 지금 서울시의원으로 당선되어 더욱 감개무량합니다.
대학생 시절 엄혹한 유신독재와 싸우고 5공화국에서 싸우다 5.18민주 유공자가 되었지만 지방자치시대 지역 발전을 위한 소임을 하지 못하는 안타까움이 있었습니다.
제가 가진 민주화의 열망을 정릉?길음지역에서 꽃 피워 민의가 살아있는 진정한 지방자치의 일꾼이 되고자 이번 선거에 나섰고 제가 만난 이웃들은 최후보라면 잘 해낼 거라 격려해주시고 성원해 주셔서 당선된 것 같습니다.
이제 저에게 주어진 4년 동안 저는 부지런히 주민들과 만나고 주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풀뿌리민주주의를 정착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정릉-길음을 친환경 생태도시로 만들고, 캠퍼스타운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일자리 확대 추진, 어린이, 어르신 안전한 교통여건 개선, 길음1동을 성북의 교육-문화 허브 추진, 정릉-길음을 역사 예술이 숨 쉬는 도시로 만들겠다는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사회가 민주화의 꽃을 피워 정릉 길음을 비전과 희망이 있는 지역으로 만들겠다는 약속을 지키는 시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주민 여러분께 큰 절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동길(더불어민주당) 지역구 제3선거구(돈암제1동, 길음제2동, 종암동, 월곡제1동,월곡제2동)
◈주요 경력
성균관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졸업
(현)국회의원 기동민 정책특별보좌관
(전)경복대학교 겸임교수
37,792표(65.21%)


◈당선소감


주민 여러분  많은 지지와 성원을 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성북을 바꾸는 새로운 길, 주민의 삶을 살피는 길, 행복한 길에 주민 여러분과 함께 걷겠습니다.
다시 한번 지방선거에서 저를 지지해 주신 지지자분들과 선거 운동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약속을 지키는 깨끗하고 청렴한 지역일꾼이 되겠습니다.
대단이 감사합니다.

 

▲이경선(더불어민주당)지역구 4선거구 (장위제1동, 장위제2동, 장위제3동, 석관동)

◈주요 경력
경희대학교 NGO대학원 시민사회전공 석사수료
(현)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전)노무현재단 사료편찬위원회 근무
22,403표(58.45%)

 




◈성북구 구의원 당선자(민주 14명, 한국 8명 -비례포함)

 

▲임태근 (더불어 민주당) 지역구 가 선거구(성북동, 삼선동)

◈주요 경력
(전)제7대 성북구의회 전반기 의장
(현)욱구장학회 회장
11,958표(55.64%)


◈당선소감


저는 제7대 성북구의회 전반기 의장을 지내는 등 오랜 동안 성북구의회 의원을 지낸 다분한 경험을 토대로 성북구의회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저의 의정활동을 통해 성북구가 발전하고, 주민이 행복하고, 잘사는 성북구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저의 남은 열정을 다해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선거 운동기간에 저를 지지해 주신 주민들은 물론, 가족 그리고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헌신적으로 특표 활동에 전념해 주신 선거 운동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저를 지지하고 선출해 주신 성북동, 삼선동 주민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모든 충고나 격려를 당부드립니다.

 

▲한건희(자유한국당)지역구 가 선거구(성북동, 삼선동)

◈주요 경력
중국 루쉰미술대학 사진촬영학과 문학사 졸업
(현)자유한국당 성북(갑) 청년위원장
(현)해병대 중앙회 서울시연합회 청년봉사단장
4,910표(22.84%)


◈당선 소감


한 분 한 분 보내주신 지지 덕분에 제7회 지방선거 가선거구 성북구의회의원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처음 출근길 지하철역 유세를 시작으로 어릴적 거닐던 동네 골목 구석구석을 걸어 다니며 만나 뵈었던 주민 분들의 그 표정들과 쓰디쓴 조언의 말씀들이 머릿속에 생생하게 남아 있습니다. 어떤 사소한 일이던 소홀하게 보지 않고, 처음 마음가짐 그대로 겸손하게 임하겠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 주민들의 대변자로서 해주신 말씀 잊지 않고 하나씩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항상 우리 주민 분들의 말씀에 귀를 열고, 할 말은 하는 열정 있는 청년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한신 (더불어 민주당) 지역구 나선거구(동선동, 돈암2동,안암동, 보문동)

◈주요 경력
국민대학교 행정관리학과 2학년 제적
(전)성북구청장 비서실장
(전)제18대 문재인후보 중앙선대위 국민특보
14,812표(40.32%)


◈당선소감


이번 지방선거에서 성북구민과 특히 동선동, 돈암동, 안암동, 보문동 주민들께서 저에게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초선 구의원으로 성북구의회에 발을 드려놓는 입장에서 저는 이러한 다짐을 합니다. 새로운 성북 위해 구민들 곁에서 더 듣고, 더 낮추고. 더 뛰어 다니겠습니다. 성북 구민의 삶, 성북 구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러한 초심의 마음으로 구의원의 직무를 수행해 성북구민들에게 사랑받는 구의원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지켜 봐주시고 저에게 아낌없는 질책과 충고, 그리고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안향자 (더불어 민주당)지역구 나선거구(동선동, 돈암2동,안암동, 보문동)
◈주요 경력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취득
(전)성북교육문화사랑시민모임 공동대표
(현)성북구의회 의원
7,510표(20.44%)


 

 

 

▲노원정 (자유한국당) 지역구 나선거구(동선동, 돈암2동,안암동, 보문동)

◈주요 경력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전공 졸업 (교육학 석사)
(전)영훈초등학교 오케스트라 강사
(현)자유한국당 성북(갑)여성위원장
6,951표(18.92%)


◈당선 소감


그동안 열기 넘치는 유세장에서 저에게 힘이 되어 주시고 응원해주신 주민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항상 구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초심의 마음을 잃지 않는 열린 마음과 겸손한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앞으로 4년이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그동안 주민들께서 보내주신 지지와 격려를 바탕으로 명품 성북구를 만들어 주민들의 성원에 열심히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순임 (더불어 민주당)지역구 다 선거구(정릉2,3,4동)

◈주요 경력
(현)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성북 갑 정릉4동여성회장
(현)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성북 갑 노동위원회 부위원장
13,410표(40.63%)


◈당선소감


정릉 주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부족한 저에게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신 주민 여러분의 성원을 가슴 깊이 새기겠습니다. 또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잃지 않는 구의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한 표에 담긴 그 뜻을 받들어 낮은 자세로 소통하며 끝까지 주민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오직, 정릉 주민을 위해 뛰겠습니다.
존경하는 정릉 주민 여러분! 유세 기간 동안 주민여러분들께 외쳤던 진심과 열정, 이제는 행동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광남 (더불어 민주당)지역구 다 선거구(정릉2,3,4동)
◈주요 경력
(전)정릉3동 주민자치위원장(2,3,5,6기)
(현)성북구의회의원
7,390표(22.39%)


◈당선소감


4년전, 저를 구의원으로 만들어 주셨던 정릉 주민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지난4년 정릉의 변화를 위해 작은 것 하나 놓치지 않고 살피며 걸어왔습니다. 주민여러분께서 직접 저에게 맡겨 주신 정릉의 미래를 위해 참 많은 걸음을 걸어왔습니다. 직접 발로 뛰며 무엇이 문제인지, 무엇이 우리 주민의 마음인지 진심으로 듣고 대변하던 4년입니다.
4년동안 열심히 뛰었고 그러한 노력과 정릉 주민 여러분들의 계속되는 믿음으로 저는 또 한번 정릉을 위해 일 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정릉의 발전을 위해 일 할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그리고 그러한 기회를 준 주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4년은 열심히 하겠다는 말씀을 드렸고 또한 열심히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4년은 잘할 수 있고 잘하겠습니다. 지난 4년의 경험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는 앞으로의 의정활동을 잘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재선의원으로서 더 큰 목소리를 내겠습니다. 정릉을 위해 성북구를 위해 더 큰 목소리를 내겠습니다. 여러분의 어려움을 듣는다면 한걸음에 달려가겠습니다.
우리 정릉은 지난 4년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복지사각지대가 존재하며, 부족한 주차공간과 보행로 등 아직 제가 힘쓰고 일해야 할 부분들이 많습니다. 여러분에 지지를 바탕으로 이번 4년 더욱 더 열심히 일하고 더 잘할 것이며 많은 문제들을 해결 하겠습니다.
끝까지 저를 믿어 주시고 다시 한번 정릉과 성북구의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정릉 주민분들과 성북구민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끝까지 책임지고 보답하겠습니다.

 

▲임현주 (자유한국당)지역구 다 선거구(정릉2,3,4동)

◈주요 경력
고려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재학중
(현)서울특별시 육상연맹이사
(전)동구여자중학교 학부모운영위원
6,824표(20.67%)


◈당선 소감


저를 뽑아주신 구민들과 선거운동 기간 동안 성북구와 정릉의 발전을 위해 다함께 열심히 노력해주신 후보자들께도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주민들 곁에서, 언제나 함께하면서 귀 기울이는 임현주가 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립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고, 엄마와 아빠들이 안심하며, 어르신들이 편하고 쉽게 거동하실 수 있고, 젊은이들이 꿈을 갖고 살고 싶어 하는 성북구와 정릉이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변하지 않는 마음으로 4년 동안 항상 첫걸음을 시작하는 자세로 성북구의 살림을 챙기겠습니다. 항상 곁에서 고견과 따끔한 충고를 해주십시오. 성북구와 정릉의 새로운 희망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윤정자 (더불어 민주당)지역구 라 선거구(정릉1동, 길음1동)

◈주요 경력
(전)제6대 성북구의회 의원
(현)민주당 성북갑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
8,330표(29.23%)


◈당선 소감


지난 제6대 성북구의원에 당선되었던 의회 경험에도 불구하고 금번 지방선거에 당선되고 보니 잘해야겠다는 생각에 두려움이 앞섭니다. 제6대 의정활동 경험을 거울삼아 새로운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언제나 주민들 곁에서 낮은 자세로 열심히 일하는 구의원으로 초심의 마음을 잃지 않고 살고 싶은 성북구를 만드는데 열심히 노력하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항상 주민들께서 주시는 고견과 충고를 기다리겠습니다. 주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성북구와 정릉·길음 지역의 발전을 위한 희망이 되겠습니다.


▲김우섭 (더불어 민주당)지역구 라 선거구(정릉1동, 길음1동)
◈주요 경력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공연예술협동과정 석사수료
(현)성북문화재단 이사
(전)노무현 대통령 서거 3주기 시민추모문화제감독
10,465표(36.72%)


◈당선소감


나번 기호임에도 불구하고 1등을 만들어주신 주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서울지역 기초의원 당선자 423명 중 나번으로 1등 당선한 사람은 저 김우섭이 유일합니다. 기적과 같은 결과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주민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은 제게 기쁨인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으로 함께 합니다. 성북구의회의원 중 가장 열심히 일하라는 메시지로 받아들이고 최선을 다해 좋은 의정활동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후보와의 동반 당선도 큰 기쁨입니다. 꼼꼼하게 일 잘하는 관록의 윤정자 당선자와 함께 열심히 일 하겠습니다. 낙선한 박종훈, 송영희, 김병호 후보에게는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선거기간동안 명함받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시끄러운 노랫소리와 원치않는 인사도 죄송합니다. 일로서 보답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좋은 이웃, 자랑스러운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오중균 (더불어 민주당)지역구 마 선거구(돈암1동, 종암동)

◈주요 경력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한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 행정학사과정 이수 중
(현)성북구의회 의원
(현)더불어민주당 성북을 지역위원회 운영위원
17,740표(61.99%)


◈당선 소감


여러분이 주신 소중한 한 표가 더 큰 가치로 지역에 돌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일 하겠습니다.
두 번째 의정활동을 시작하면서 약간의 두려움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믿고 다시 한 번 일 할 기회를 주신만큼 더 잘하고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앞으로 4년 의정활동을 하는 동안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며, 서민복지예산이 줄어들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 우리 지역의 소중한 아이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등하교시간 예찰활동, 아이돌보미 사업 확대, 유치원 영아원 확충 등 안심 하고 아이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드는데도 앞장 설 것입니다.
또한, 단독주택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과 방문도우미사업 등을 통해 어르신과 소외계층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지역개발이 주민에게 이익이 되고 살기 좋은 동네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구의원 4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기회를 주신 여러분의 선택에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더 많이 만나고, 더 많이 대화하겠습니다. 더 낮은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김오식 (자유한국당)지역구 마 선거구(돈암1동, 종암동)
◈주요 경력
단국대학교 대학원 행정학과 석사과정 수료 1990.02.23.~1992.02.21
(현)㈜나우리씨엠 대표이사
(현)자유한국당 성북(을) 당협 부위원장
6,266표(21.89%)


◈당선 소감


저를 선택해주신 뜻에 어긋나지 않게 동네구석구석을 살피고, 나아가 성북구 전체의 변화발전을 이끌어가겠습니다
저는 출마의 변으로서 성북구의회가 바뀌어야하고 제가 앞장서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성북구청은 방대한 예산을 집행하고, 강력한 인허가권 및 각종 입안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의회는 집행부를 견제 및 감시하고, 조례제정 및 개폐를 통하여 방향을 제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구청장의 거수기가 된다면 성북구민 전체의 불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의회가 바뀌기 위해서는 당연히 구의원이 바뀌어야합니다. 한명 한명의 구의원이 제 역할을 다해야 성북구의회가 바뀌고, 성북구청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새내기 구의원으로서 참신하고 새로운 구의원의 모습을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를 뽑아주신 5만9천 종암동, 돈암1동 주민여러분의 뜻을 받들고, 47만 성북구민의 바램을 가슴에 안고, 구의원으로서의 직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겠다고 약속드립니다.


▲이인순 (더불어 민주당)지역구 바 선거구(길음2, 월곡1.2동)
◈주요 경력

한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교육학석사 졸업
(전)목자어린이집 원장
(현)제7대 성북구의회 의원
11,876표(41.14%)


◈당선 소감


이번 지방선거에서 지지자 여러분과 당원 그리고 지인 여러분들께서 저에게 보내주신 뜨거운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1등으로 당선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이는 앞으로 더욱 잘하라는 성북구 주민 여러분의 충고로 받아 가슴속 깊이 새기며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우리 동네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선거에서 저를 지지해 주신 지지자분들과 당원, 그리고 선거운동에 함께 했던 모든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성북구 주민여러분께서도 항상 건강하시고 댁내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김세운 (더불어 민주당)지역구 바 선거구(길음2, 월곡1.2동)
◈주요 경력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건축공학과 박사졸업(공학박사)
(전)월곡동마을계획단 교육환경분과위원장
(현)서울시 지체장애인협회 성북지회 자문위원
7,171표(24.84%)


◈당선 소감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표로 저를 당선시켜 주신 것은 우리 지역의 발전에 누구보다 앞장서서 이끌어 달리라는 책무를 주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지역에서 나고 자란만큼 지역의 모든 현안과 문제점들을 주민 여러분들의 입장에서 대화와 소통으로 주민 여러분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어루만지며, 주민 여러분들의 곁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행정사무 감사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누구보다 깨끗하고 성실하게 예산집행을 관리감독하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이 안전하게 보장될 수 있는 제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함께 살기 좋은 내 고향 성북구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며, 초심을 잃지 않는 성북구 주민들의 든든한 아들로서 사랑에 보답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월곡 1.2동, 길음 2동과 성북구를 위해 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주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박학동 (자유한국당)지역구 바 선거구(길음2, 월곡1.2동)

◈주요 경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 1학년 제적
(현)성북구의회 의원
(현)자유한국당 성북(을) 사무국장
6,321표(21.90%)




▲김일영 (더불어 민주당)지역구 사 선거구(장위1·2동)

◈주요 경력

한성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석사) 졸업
(현)제7대 성북구의원
(현)성북구 장애인단체 연합회 고문
9,826표(58.66%)


◈당선 소감


저는 3선 구의원으로 그동안 장위동 주민들 곁에서 손과 발이 되어 어려울 때는 눈물을 닫아주고, 힘을 주고, 희망을 주는 구의원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2014년 재선 때 무투표 당선된 바 있고, 이젠 3선 구의원으로 의정 경험을 살려 성북구에서 소외되고 어려운 분들과도 함께하며 모든 성북구민이 공평하고 평등하게 살아갈 수 있는 우리 성북구가 되어가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성북구는 어르신 노인들의 거주율이 전국에서 제일 높은 구로 장위동이 17%로 높습니다. 어르신들의 복지정책도 챙기겠습니다.
저는 동네 구석구석을 발로 뛰며 주민들의 불편한 점을 개선해주고, 어려운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하나 하나 수첩에 메모하여 반드시 해결하는 해결사 구의원, 뚜벅이 구의원이라는 별명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다시 8대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할 각오입니다.
주민들의 고통과 어려움이 나로 인해서 편해질 수 있다면 나에 희생이 자랑스러운 희생의 일로 생각하고 변함없이 초심을 잃지 않고 더 열심히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공약에 장위동의 복잡한 주차문제 해결부터 공약을 성실히 지켜가며 반드시 모두 실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진선아 (자유한국당)지역구 사 선거구(장위1·2동)
◈주요 경력
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
(전)성북소방서 의용소방대 여성본대 부대장
(현)성북구의회의원
4,889표(29.18%)




▲이호건 (더불어 민주당)지역구 아 선거구(장위3, 석관동)
◈주요 경력

한성대학교 부동산경영학과 졸업
(현)국회의원 기동민 정책특별보좌관
(현)더불어민주당 성북을 지역위원회 청년위원장
11,792표(55.62%)


◈당선 소감


이번 선거에서 나타난 구민 여러분의 뜻을 언제나 잊지 않고 성북구민 여러분의 행복과 희망을 위해서 열심히 뛰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성북구가 그 어느 곳보다 더욱더 발전할 차례입니다. 그 발전과 변화에 앞장서겠습니다. 초심 잃지 않고 언제나 성북구민 여러분께서 저를 찾아오시는 게 아니라 제가 늘 먼저 찾아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자세로 말보다는 행동으로 실천하며 항상 노력하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선거기간 동안 나누어졌던 민심을 이제는 하나로 만들 차례입니다. 성북구에서는 소외되거나 고립되는 분들이 없도록 구민 여러분의 삶을 하나하나 지켜나가겠습니다. 그리고 늘 현장에 있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4년이 이제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민 여러분께 실망 드리지 않고 늘 미소 짓는 삶이 되도록 친구 같고, 동생 같은, 늘 가까이에 있는, 젊은 일꾼이 되겠습니다.


▲정기혁 (자유한국당)지역구 아 선거구(장위3, 석관동)
◈주요 경력

한밭대학교 건설환경조형대학 공업디자인학과 졸업
(현)자유한국당 성북을 청년위원장
(전)한나라당 서울시당 홍보위원회 부위원장
5,391표(25.43%)


◈당선 소감


제가 찾아뵙고 인사를 드릴 때 선거기간에만 시끄럽게 돌아다니며 인사를 한다는 주민들의 시선을 참으로 많이 느꼈습니다. 또 반대로 더운데 수고한다며 시원한 물을 건네시기도 하고 손을 꼭 잡고 응원을 해주시는 주민들이 계셔 참으로 힘이 되었습니다.
구의원은 정치인이 아닙니다.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입장을 대변하며 빠르게 업무처리를 하는 그런 사람입니다.
저는 초선입니다. 틀에 박히지 않고 새로운 모습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석관동과 장위3동은 아파트 재개발과 석관동주민의 오랜 전통이 공존하는 지역입니다.
이런 특성을 살려 오랫동안 지내고 계신 지역주민들과 새롭게 정착하는 세대와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선거날 개표방송을 보며 민심을 고스란히 읽을 수 있었습니다. 보수와 진보 그리고 정당을 떠나 이제 한마음으로 함께 우리 지역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먼저 찾아가는 젊은 일꾼!! 이제 새롭게 시작하겠습니다.


▲정해숙 (더불어 민주당) 비례대표
◈주요 경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농학과 학사
(현)더불어민주당 대외협력위원회 부위원장
(현)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북구협의회 여성 분과위원장


◈당선소감


우선 더불어민주당을 믿고 지지해주신 성북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성북구에서 수년간 봉사하며 많은 생각들을 했지만 특히 이번 선거 운동을 하는 동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참 많은 것을 보고 느꼈습니다.
많은 분들과 이야기 나누면서 주민들의 불편한 사항을 들었고 앞으로 정말 꼼꼼히 챙겨 듣고 공부해서 구에 꼭 필요한 일꾼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손을 흔들어 격려와 응원을 해주시고, 시원한 음료를 건네주시던 따뜻한 모습. 제발 잘 하라는 따끔한 당부의 말씀까지 그 깊은 의미 모두 잊지 않고 새겨 한결 같은 마음으로 열심히 뛰겠습니다.
늘 구민 여러분 가까이에 함께하는 일 잘하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아이가 행복하고. 청소년이 행복하고. 노인이 행복한. 그래서 우리구민 모두가 더불어 살기 좋은 성북구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최근용 (더불어 민주당)비례대표
◈주요 경력
배성여자사업전수학교 졸업
(현)더불어민주당 성북갑지역위원회 간사
(전)여군하사전역


◈당선소감


실향민의 딸로 태어나 부친의 아픔을 평생 지켜보며 통일에 대한 간절함을 갖고 살아왔습니다. 법무참모부 부사관 하사로 복무하며 나라에 충성하고, 국민을 섬기는 자세를 배웠습니다.
저는 성북구의회 일원으로서 한반도 평화정착의 한 획을 장식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든든한 지방정부를 만들기 위해 충성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군인정신을 발휘하여 성북의 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생활정치의 현장에서 성북구 주민들을 찾아뵙겠습니다.


▲정혜영 (자유한국당)비례대표
◈주요 경력

인덕공업전문대학 토목과 졸업
(현)일신초등학교 학부모회장
(전)자유한국당 성북을 교육네트워크 교육위원


◈당선 소감


선거운동을 하면서 성북곳곳을 찾아다니며 여러분들을 만나 뵈었습니다. 모든 분들이 기억에 남지만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분이 계십니다. 리어카를 몰고 가시다 자유한국당이 쓰여져 있는 빨간 조끼를 입은 저를 보시며 갑자기 제 손을 꼬옥 잡아주시던 할머니, 아무 말씀 하시지 않으셨지만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가슴으로 전해졌습니다.
압니다. 어떤 걱정과 우려를 하시는지 눈시울이 붉어지며 마음이 먹먹해졌습니다.  
이 마음으로 이제 새롭게 시작하는 저를 보시고 건전한 보수로서 견제와 균형을 잘할 수 있는 자유한국당의 구의원 정혜영이 되겠습니다.
기본부터 차근차근 해나가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질책과 격려 많이 해주시길 바랍니다.
제 자신뿐만 아니라 성북구민에게 부끄럽지 않은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