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 ‘사회적경제 명랑운동회’ 개최 -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노원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최
  • 기사등록 2018-07-04 10:21:25
기사수정


▲지난해 노원사회적경제 종사자 명랑운동회 후 기념촬영 모습

노원구청(구청장 오승록)은 지난달 30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2018 제5회 노원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동회는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노원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주최했으며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종사자간의 단합과 상호 교류를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촉진, 더불어 종사자 & 종사자가족이 함께 이루어지는 행사로 주체로서의 자부심을 향상시키고 관계망 형성을 통해 사회적경제 및 마을공동체 사업연합 네트워크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 된 사회적경제 공동체 영역의 대표 행사이다.


참가자는 ▲사회적기업 14개  ▲협동조합 84개 ▲마을기업 2개 ▲자활센터 3개 ▲시민사회단체 18개 ▲마을공동체 조직 등 노원구 소재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종사자 및 가족 약 220여명이다.


특히 평소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조직에서 묵묵히 일을 하고 있으나 종사자들 간에 친목과 연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점을 고려해서, 이번 운동회에서는 ‘협동형’ 참여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선수들 간에 팀웍과 신뢰가 중요한 협동 컵 쌓기, 탁구공 옮기기, 온몸 훌라우프 통과하기, 단체줄넘기, 공동체 놀이, 판 뒤집기, 전략 줄다리기, 장애물 이어달리기 등이 펼쳐졌다.


구청 관계자는 “이번 명랑운동회를 통해 사회적경제 종사자들 간에 상호 교류의 장이 되어 사회적경제 조직 간 연대와 네크워크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구는 민·관 거버넌스 확립을 위해 노원 사회적경제 조직들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