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교육복지재단, ‘노원아~시원해’ 모금 실시 - 오는 8월까지 후원 및 나눔문화 여름으로 확대
  • 기사등록 2018-07-04 10:23:58
기사수정


▲노원아 시원해 포스터

노원교육복지재단(이사장 김근)은 무더위 취약계층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모금 프로젝트 ‘노원아~시원해!’를 실시한다고 지난달 25일 밝혔다.


재단은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동안 지역 후원 기업 및 단체들과 함께 이번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연말에 집중되어 있는 후원과 나눔 문화를 여름으로 확대하여 집중 모금을 실시하고, 무더위 취약계층에게 쿨매트, 선풍기, 보양음식 등 후원물품과 후원금을 지원한다.


‘노원아~ 시원해!’는 핫 사우나 챌린지, 캐릭터 공모전, 물총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주민들이 즐겁게 기부에 참여하고 후원의 기쁨을 확인하는 행사로 이루어진다.


‘핫 사우나 챌린지’는 50도가 넘는 불가마에서 이웃들이 느끼는 무더위를 체험하며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공감하는 릴레이 체험으로 진행된다. 또한 오는 8월 중계근린공원에서 열리는 ‘물총축제’는 방학 기간 동안 더운 여름을 보내는 취약계층 아동 100명과 지역사회 후원자가 함께 어울리는 한마당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노원아~ 시원해!’ 선포식은 지난달 25일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선포식에는 시원한 여름나기 모금에 동참한 관내 후원 기업 및 단체 대표와 유관기관, 취약계층 대상자 등 이 참석한다. 선포식은 광운대 응원단과 노원교육복지재단 희망천사 합창단의 식전공연, 후원기업?단체 협약식, 청년 나눔 셀럽단 발대식, 시원한 여름나기 모금 선포식 등으로 진행된다.


김 이사장은 “폭염에 지친 주변 이웃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릴레이 모금행사를 통해 내 이웃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기대하고, 이번 기회에 기부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