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성희 도봉구의회 의장 정견발표문> - “‘신뢰ㆍ당당ㆍ상식’의 의회로 만들어가겠다”
  • 기사등록 2018-07-10 22:34:11
기사수정



저에게 의장의 직무를 맡겨주신다면  도봉구발전을 위해 주민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의회를 대표하고, 지방의회 모범을 사례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의장후보로 다음의 몇 가지를 약속하고자 합니다.


첫째, 지역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일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의원은 지역주민의 대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지 못하고 외면 받는다면 주민의 대표자라고 할 수 없습니다. 저는 도봉구의회 의원님들이 해당 지역구 뿐만 아니라 도봉구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했으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의원님들의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의회 내 연구모임 등을 더욱 활성화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구청 행정사무감사 전에는 맞춤형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구정 전반에 대한 감시자 역할에 충실히 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대표자역할을 충실히 하여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활기차고 당찬 의회, 상생하는 의회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구정 정책은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일반적 상식이 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공공의 이익을 우선시하고 개인의 감정과 사욕에 치우침 없는 정책을 논할 때 도봉구의회가 활기차고 당찬 의회, 상생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집행부가 구민을 위한 바른 정책을 추진한다면 의회에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도움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으로써, 의원의 위상은 높아지고 구의회와 구청이 서로 상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다수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수의 의견을 존중하며 상식이 통하는 의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저는 의장 후보로서 말씀드린 약속을 이행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봉구의회의 위상을 정립하면서 신뢰받는 의회, 당당한 의회, 상식이 통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제가 의원님들께 말씀드린 약속이 지켜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