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8 21:51:26
기사수정


▲지난 9일 열린 8대 강북구의회 개원식 의장 정견 발표 하고 있다.

수유1동, 우이동, 인수동(나선거구) 이백균 의원입니다. 저는 지난 강북구의회 제4대·6대·7대 의회까지 총 12년간 지역주민의 심부름꾼으로 일해 왔습니다. 보다 나은 강북구의회 의정상을 구현하고 강북구민으로부터 진정으로 사랑받는 강북구의회를 만들고자 이번에 새롭게 구성되는 제8대 강북구의회 전반기 의장이 됐습니다.


저는 이곳 강북구에서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면서 성취한 경험과 지난 12년간 구민의 진정한 일꾼으로서 지방자치를 접목하고 배워온 지방정치 철학과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강북구민의 행복과 강북구 지역발전을 위해 멋진 지방자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저는 청년시절부터 줄곧 이곳 강북구에서 생활하고 활동하여 왔으며 이젠 이곳이 제2의 고향이며, 지금까지 꾸준한 정당활동을 통하여 누구보다 강북구를 잘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렇게 일하겠습니다.


◈ 첫째, 의원 간 소통과 화합을 이루어내겠습니다.


우리 강북구의회가 잘 되려면 우리 의원 상호간에 먼저 소통과 통합이 잘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정당을 초월해서 하나 된 목표 아래 단결된 강북구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 간의 화합의 자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소통과 화합을 통해 서로 밀어 주고 끌어 주며 분열된 곳에 일치를, 미움이 있는 곳에 사랑을, 정치가 있는 곳에 희망과 발전을 가져오는 우리 강북구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둘째, 강북구민과 함께 하는 강북구의회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


정책형성과정에 33만 강북구민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간담회, 토론회 등을 활성화시키겠습니다. 또한 강북구민 여러분과 항상 소통하고 불편한 사항을 미리 해결할 수 있도록 현장활동을 활성화하겠습니다. 그리고 갈수록 전문화되고 다양해져 가는 행정수요에 대처하고자 우리 의원님들께서 정확하게 판단하고 빈틈없이 대응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화하는 정책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셋째,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의회, 질서가 바로 선 강북구의회상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주민대표기관으로서의 역할, 의결기관으로서의 심의 결정을 비롯하여 조례의 제.개정,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행정집행 감시, 예산·결산심의, 구정질문, 주요 현장활동 등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열정적인 현장 의정활동을 펼쳐 민의에 충실한 책임의회를 만들어 강북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구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여 신뢰받는 의회, 사랑받는 의회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지방자치의 두 축인 의회와 집행부간의 견재와 협치를 통하여 보다 능률적인 지방자치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초심을 잊지 않고 늘 헌신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구민을 먼저 생각하고 섬기는데 앞장서는 강북구의회를 의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발행인 장용석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