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8 22:11:03
  • 수정 2018-07-18 22:11:14
기사수정


▲11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회의실에서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 주관으로 열린 ‘국회의정활동 종합평가회 및 국회의원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김선동 국회의원이 헌장대상을 수상했다.

자유한국당 김선동 국회의원(서울 도봉구을)이 지난 11일 ‘2018년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270여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간사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은 대한민국 헌정대상위원회를 구성,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하여 연 1회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12개 세부항목을 정량평가하여 시상하는 시민단체 주관의 최고 권위상이다. 평가기준으로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처리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 소위원회 활동이 포함되어있다.


김선동 의원은 지난해 ‘가맹사업거래 공정화법 일부개정안’ 발의하고 본회의를 통과시켜 가맹점사업자가 가맹본부의 불공정거래 행위 및 보복조치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그 손해의 3배의 범위에서 이를 배상받을 수 있게 하였다. 또한 김선동 의원은 ‘청소년 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 ‘전자금융거래법 일부개정법률안’, ‘소비자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과 같은 내실 있는 법률안을 대표발의하였고, 운영위원회와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상임위에 출석하여 문재인 정부의 인사참사 지적, 부실한 가상화폐 대응 비판 등에 나섰다.


김선동 의원은 지난 5월 외부평가 기관이 아닌 국회가 직접 심사하고 선정하여 국회의장이 시상하는 ‘2017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법안정성평가 부문)’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선동 의원은 ““재선으로 뽑아주신 도봉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와 국가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2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