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4 21:38:16
기사수정


▲노원구가 시와 함께 실시하는 주택 에너지효율사업 융자지원 안내센터에 구민들이 몰려 설명을 듣고 있다.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시와 함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에너지 절약설비 설치를 하는 구민들에게 장기·저리로 건물 에너지효율화사업(BRP) 융자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사용승인일 3년 이상 지난 주택?건물에서 단열재, 단열창호, LED 조명교체, 고효율 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절약설비 설치 공사를 할 경우이다. 주택 1가구당 최대 1,500만원, 건물은 최대 20억원까지 연1.45%(고정금리, 조기상환수수료 없음), 8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이다.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시공계약 체결 후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온라인융자시스템(
https://brp.eseoul.go.kr/fund/)에서 12월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단, 융자자금 소진 시 조기 종료)


시가 매달 한 번 심의를 거쳐 금융기관에 추천하면 융자 심의?추천을 통과한 신청자는 공사를 완료 후 금융기관에서 대출신청 및 심사를 갖고 대출이 확정되면 공사비를 융자받을 수 있다.(단, 융자취급 금융기관의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융자 실행되므로 금융기관 대출부적격자는 융자 추천되었어도 지원이 불가)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건물에너지효율화 사업 추진은 건물 운영비 절감, 건물 수명 연장은 물론 에너지 효율 증가로 온실가스가 감소되는 경제적 효과를 거둘 뿐 아니라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