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 ‘공덕골 아름드리’ 개소식 - 예산 5억 투입해 공릉1동 주민센터에 주민커뮤니티 센터 조성
  • 기사등록 2018-08-01 09:39:42
기사수정


▲공덕골 아름드리 내 북카페

노원구청(구청장 오승록)은 지난달 24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커뮤니티 공간 ‘공덕골 아름드리’를 조성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구청은 5억원의 예산을 들여 노원구 동일로186길 3-24 공릉1동 주민센터 1층에 연면적 407.66㎡ 규모의 공덕골 아름드리를 조성했다. 내부시설로 도란도란 작은 도서관, 구립꿈나무지역아동센터, 북 카페 모모, 커뮤니티룸 등이 있다.


공덕골 아름드리(운영위원장 김호덕)는 기존의 공릉1동 청사 내 방과후 교실 공간 개선과 증축으로 주민과 지역아동을 위한 복합공간으로 탄생했다. 커뮤니티 공간의 목적에 맞게 개방성을 추구해 시설 간에 칸막이를 최소화하고, 중앙에 나선형 계단을 통해 2층 동주민센터로 직접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김 운영위원장은 “작은 도서관과 지역아동센터, 북카페 등 단절되어 있던 시설들을 한 공간에 통합해 그 시너지 효과로 많은 주민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씀 및 축사 ▲시설라운딩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지역 국회의원, 시ㆍ구의원, 행복발전소 운영위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오 구청장은 “공덕골 아름드리는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찾을 수 있는 마을 커뮤니티 공간이다”며 “앞으로 주민들이 문화를 향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