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 ‘조선왕릉 아카데미’ 운영 - 조선왕실의 탄생부터 조선왕릉 세계유산적 가치까지 교육
  • 기사등록 2018-09-19 10:32:05
기사수정

노원구청(구청장 오승록)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조선왕릉의 문화사적 의미와 역사성을 주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제2기 조선왕릉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조선왕릉아카데미는 내달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서울여대 바롬인성교육관에서 열린다.


조선왕릉의 역사 및 문화와 관련한 각 분야의 대학교수와 전문가를 초청하여 다양한 주제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조선 왕실의 탄생, 왕 ▲조선 중종. 문정왕후와 명종의 시대 ▲조선 왕실의 상장례(삼도감) ▲조선 왕실의 상장례 복식 ▲조선 왕릉의 석물 ▲종묘답사 ▲종묘제례악의 의미와 역사 ▲조선왕릉의 문화적 특성과 세계유산적 가치 등이다.


구청은 이번 역사아카데미를 통해 2009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조선왕릉의 문화사적 의미와 역사성 등 가치를 널리 알리고 누구나 조선왕릉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오 구청장은 “조선왕릉은 우리 마을에 있는 찬란한 역사 문화유산이자, 자연과 어우러지는 힐링공간”이라면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조선왕릉의 역사적 우수성과 진정한 가치가 보다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