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청, 로드스캐너 활용 도로조사 - 이달부터 수락산로 등 70km 분석…도로 문제점 사전 감지
  • 기사등록 2018-10-03 14:12:30
기사수정


▲로드스캐너 사용 예시

노원구청(구청장 오승록)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도로관리를 위해 로드스캐너를 활용한 ‘포장도로 조사 및 분석 용역’을 실시한다고 지난달 5일 밝혔다.


구청은 이달부터 포장도로 291㎞ 중 수락산로 등 약 70㎞에 대한 포장도로 조사 및 분석 용역을 시행한다. 로드 스캐너(Road Scanner)는 차량이 직접 주행하면서 도로의 포장상태를 확인하는 장비로 도로의 노면손상 이미지 수집, 소성변형량과 중단평탄성 측정·분석을 통해 도로상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사전에 감지한다. 또한 도로포장 상태에 대한 정보를 수집, 평가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성한다.


구청은 로드스캐너를 통한 분석 데이터를 통해 도로 보수 구간을 선정하고 도로 유지 보수 예산을 효과적으로 집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장기 도로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사후적인 도로 관리가 아닌 예방적인 포장도로 관리로 주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주민에게 보다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구에서는 처음으로 시행하는 용역으로 향후 연차별 투자계획 수립 등 도로관리방향 설정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