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수동-(사)아름다운 생명사랑, 업무협약 - 취약계층 정보 전달로 의료 봉사 활발 계기 마련
  • 기사등록 2018-10-03 14:36:30
기사수정


▲인수동과 (사)아름다운 생명사랑은 의료복지 사각지대 주민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수동 주민센터(동장 안장호)는 지난달 17일 ‘사단법인 아름다운 생명사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동은 의료비 부담으로 병원을 못가는 취약계층 정보를 전달하고 ‘아름다운 생명사랑’은 활발히 의료봉사를 펼치기로 했다.


‘아름다운 생명사랑’은 김영진 하늘평화공동체 목사가 대표를 맡고 있으며, 저소득 층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의사, 한의사, 간호사 등 100여 명의 전문보건의료인으로 구성돼 독거어르신 1:1 주치의맺기, 건강상담, 영양보충제 지원, 병·의원 연계 및 복지서비스 연계 등 소외된 이웃의 건강 살핌이 역할하고 있다.


인수동은 찾아가는 동사무소 사업을 전개하며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왔다. 이번 협약식도 취약계층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두 기관은 ▲저소득 주민 발굴 및 통보 ▲저소득 주민 의료지원 등에 합의했다.


안 동장은 “사회보장제도가 있지만 비급여 검진비 부담이나 거동 불편 등 현실적인 어려움에 놓인 주민들이 많다”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의료 소외계층이 제때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