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 ‘통합사례관리 긴급 솔루션 회의’ 개최 - 창5동 위기사례 1건 상시 보호체계 마련 등 다각적 논의
  • 기사등록 2018-10-03 19:44:41
기사수정


▲도봉구 통합사례관리 솔루션 긴급회의 모습

도봉구청(구청장 이동진)은 지난달 19일 M4층 위당홀에서 ‘도봉구 통합사례관리 긴급 솔루션 회의’를 개최했다.


구청은 2010년부터 정신보건·법률·금융 등 12개 분야 16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통합사례관리 솔루션위원회’를 통해 동주민센터, 민간복지기관에서 관리하는 사례 중 더 큰 범위의 자원과 전문가 개입이 필요하거나, 자체적으로 해결이 어려운 사례에 대해 다각적인 방향성을 검토·점검하기 위해 8년째 운영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솔루션위원회 긴급회의에는 을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 도봉경찰서,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서울사이버대학교 등 9개 기관에서 25명의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긴급회의 안건은 창5동주민센터에서 의뢰한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위기사례 1건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위기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과 대상자에 대한 상시 보호체계 마련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추진상황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기로 했다.


이 구청장은 “도봉구는 복합적 욕구를 가진 사례에 대한 전문적인 통합사례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현장실천 경험이 풍부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기관장으로 구성된 도봉구 통합사례관리 솔루션위원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민보호에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9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