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 ‘여성일자리 취업박람회’ 개최 - 경단女 위한 취업박람회…성북·정릉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공동기획
  • 기사등록 2018-10-03 20:42:41
기사수정


▲지난해 여성취업박람회 현장

성북구청(구청장 이승로)은 오는 5일 성북천 분수마루에서 ‘당당한 여성! 내 일(JOB)을 잡아라! 2018 성북구 여성일자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구청이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이른바 경단녀(경력단절여성)와 중·장년층 여성 등 일자리를 꿈꾸는 여성들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마련한 것.


구청은 육아·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및 미취업 여성의 특성을 고려한 직업 상담과 구인구직관리, 직업교육훈련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성북·정릉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날 취업박람회는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으로 나눠 진행된다. 구인기업과의 현장 채용 면접 등을 통해 일자리를 연계한다.


기업채용관에는 10개 기업이 참여한다. 인사담당자와 구직 여성 간 일대일 현장면접이 진행되어 현장채용 및 사후관리를 통한 취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취업지원관에는 6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취업설계자가 기업의 채용정보를 사전 파악하여 박람회를 찾은 구직 여성들에게 제공하고 이력서 클리닉, 사진촬영, 노무상담, 직업교육훈련정보 등 다양한 구직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상담을 진행한 취업설계자가 구직자의 기업 면접 시 동행하는 사후관리시스템 또한 제공한다.


부대행사관은 바리스타, 원예 테라피, 3D프린팅 마스터, 드론 시연, 네일아트 등 유망직종 관련 체험 및 전시 공간도 마련된다.


김호형 성북구청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기업의 현장 채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담 및 사후관리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을 줄 것”이라면서 “일자리를 꿈꾸는 여성구직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