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3 20:45:31
기사수정


▲‘제20회 아동 그림그리기 대회’ 포스터

강북구청(구청장 박겸수)은 오는 6일 국립4.19민주묘지에서 ‘제20회 아동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강북구 아동위원협의회가 주최한다.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모든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그림도구, 필기도구, 도시락, 간식 등은 개별적으로 준비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행사 당일 오전 9시부터 중앙무대 옆 본부석에서 할 수 있다. 10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대회 중간에는 키다리삐에로, 벌룬마임, 어린이 타투 등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아이들의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동시에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한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됐다.


그림 주제는 당일 발표하며 미취학아동이나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의 경우 8절지, 고학년(4~6학년)에게는 5절지를 나눠주고 주최 측에서 배부한 도화지 이외의 작품은 출품이 불가하다.


수상작은 60점을 선정해 오는 23일에 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 게재 후, 30일 구청 대강당에서 시상한다.


박 구청장은 “민주주의를 위해 희생한 숭고한 선열들이 잠들어 있는 국립4?19민주묘지에서 그림그리기 대회가 개최돼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상상력을 펼쳐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69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