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 ‘힐링 숲속 캠프를 만나다’ 진행 - 만성질환자 45명 대상 도봉산에서 자연교감 프로그램
  • 기사등록 2018-10-10 22:24:51
기사수정


▲상반기 ‘힐링 숲속 캠프’ 진행 모습

도봉구청(구청장 이동진)은 오는 17일 도봉산 도봉숲속마을에서 지역 만성질환자들을 대상으로 소통과 치유를 위한 친환경 생태프로그램 ‘힐링 숲속 캠프를 만나다’를 진행한다.


오랜 기간 질환으로 신체 및 정신적인 부담이 많은 만성질환자들은 정신적인 치유와 소통을 통해 심신의 경직을 풀어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 것.


이번 프로그램은 암, 고혈압, 당뇨 등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자 45명을 대상으로 해 도봉산에서 ▲건강한 삶을 위한 웃음치료 ▲도봉산 옛길 걷기 및 스트레칭 ▲가을 숲속 내 나무 찾기 ▲누워서 하늘바라기 등의 활동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고 힐링하는 감성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8일까지 도봉구보건소 의약과(02-2091-4504)로 전화신청하면 되며, 신규참가자를 우선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이 구청장은 “이번 ‘힐링 숲속 캠프’를 통해 만성질환자들이 각자의 아픔을 함께 공감하고 나누는 시간을 통해 스트레스 및 정서적 위축감을 해소하고 치료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청은 지난 5월 상반기 ‘힐링 숲속 캠프’를 진행했으며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아, 하반기에도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7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