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의회 행보위, 구유재산 매입대상 현장 점검 - 평강어린이집 방문해 시설확인 및 질의 응답
  • 기사등록 2018-10-30 19:53:53
기사수정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서승목)는 지난 25일 218회 임시회 행정보건위원회 제4차 회의에서 구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따른 매입대상 토지 및 건물(한천로124나길 34)에 대하여 업무보고를 받고, 현장을 방문하여 시설을 점검하였다.


이번 매입대상 토지 및 건물(한천로124나길 34)은 「영유아보육법」 및 국공립어린이집 확충계획에 따라 매입 추진하게 되었으며, 매입 후 기존 민간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매입대상 건물 규모는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439㎡이며 주요시설은 보육실, 유희실, 조리실 등으로, 이번 안건이 가결되면 2019년 1월~2월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하고 3월에 구립어린이집으로 개원할 예정이다.


현장을 방문한 행정보건위원회 위원들은 매입대상 건물의 위치를 살펴본 후 시설, 건물 외벽의 마감재, 소방시설 현황 등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갖고, 층별로 매입대상 건물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 위원장은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의 일환으로 새로운 건물을 신축하지 않고 기존의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여 민간어린이집과 상생을 도모하는 방식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며 “보다 안정적이고 쾌적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아이키우기 좋은 강북구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7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