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 올해 안에 모든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보급 - 총 사업비 3억7천만원 투입해 경로당 245개소 설치
  • 기사등록 2018-11-06 17:45:09
기사수정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올해 안에 관내 모든 경로당에 공기청정기를 보급·설치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구는 지난 6월 경로당별 수요조사를 통해 공기청정기 제품의 종류 및 규격을 확정하고, 지난달 공개입찰을 통해 연말까지 총 사업비 3억7000만원(국비 25%, 시비 52.5%, 구비 22.5%)을 들여 관내 경로당 245개소에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보급은 경로당 면적, 건물구조 등을 고려해 초미세먼지 해결이 가능한 공기청정기를 경로당별로 1~2대 구입해 설치할 계획이며, 고령의 어르신들이 필터교체 등 유지보수가 어려운 점을 감안해 구에서 설치 후 공기정화 필터교체와 점검서비스도 제공해 쾌적한 경로당 환경을 조성·유지할 계획이다.


구에 따르면 이번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은 최근 미세먼지가 날로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경로당 내 공기 질을 개선하여 쾌적하고 건강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쉼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앞으로도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점차 많아지므로 어르신들의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아울러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누리시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7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