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학부모포럼, 조희연 교육감 초청 강연 개최 - 포럼 창립기념 겸해..우원식 의원 등 공동주최
  • 기사등록 2018-11-07 16:07:31
기사수정


▲노원학부모포럼이 창립을 기념해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을 초청해 강연회를 열었다.

노원학부모포럼과 우원식 국회의원,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공동주최로 지난 31일 노원구청 소강당에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초청 강연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지난 10월 15일 노원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이야기를 기치로 내세운 노원학부모포럼의 창립을 기념해 첫 번째로 개최된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오승록 노원구청장을 비롯하여 봉양순 서울시의원, 선종복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소라 노원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 변명기 노원도봉교육희망네트워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조희연 교육감의 강연 제목은 ‘한 걸음 더! 서울교육’이었다. 조교육감은 학생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창의성을 길러주며 평등한 교육을 책임지는 ‘혁신교육 3기’에 관한 강연과 관련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노원학부모포럼 회원과 더불어 인근 학교의 중. 고등학생들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창립한 노원학부모포럼은 각종 교육 관련 토론회 및 전문가 초청 강연 등의 개최로 노원구 학부모에게 질 높고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하여 노원구 학부모들의 교육 참여를 장려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부모들 간의 교육정보 공유를 위한 노원구 학부모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서 노원구 교육발전의 증진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김하영 노원학부모포럼 대표는 “노원구 학부모들에게 질 높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참여 장려 및 지원을 위해 포럼을 창립하였다”며 “오늘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사업들을 진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우원식 의원은 “노원은 타 자치구 보다 높은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 열기로 교육특구로 자리 매김했다”며 “노원학부모포럼의 창립으로 질 높은 교육정보와 참여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며,  노원구 교육발전과 포럼의 발전을 위해 든든하게 뒷받침 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은 “노원구 학부모들의 높은 교육 열정이 노원학부모포럼을 탄생시켰다”며 “노원구 교육발전과 포럼의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7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