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5 22:30:10
기사수정


▲ 숲 유치원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자연환경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있다.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소장 이용민)는 미래세대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유아대상 생태오감 체험을 통한 생태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숲길 따라 꿈길 따라 도봉산 숲 유치원’을 운영한다.


숲 유치원 프로그램은 유아 발달단계를 고려해 국립공원의 사계절 동?식물 등을 주제로 운영되며, 유아의 신체적, 정신적 안정과 환경적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2012년부터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은 북한산국립공원 인근 유치원 어린이(6~7세)를 대상으로 북한산국립공원 자연관찰로에서 ‘애벌레 찾아보기’, ‘나무야 놀자’, ‘곤충과 숨박꼭질’ 등 유아 수준에 맞는 흥미로운 주제로 전문 교육을 받은 자연환경해설사가 진행한다.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문정문 탐방시설과장은 “이번에 진행 되는 숲 유치원 프로그램은 미래세대에게 정기적으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통해 인지발달을 돕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숲 유치원은 4~11월 중 월 1회로 진행되며 참가신청 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http://bukhan.knps.or.kr)
◆ 탐방시설과  031-828-8022, 8041~44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79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