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너지 절약하고 인센티브도 받으세요” - 강북구, 친환경 에코마일리지 회원 상시 모집 - 아파트관리비 납부, 현금전환 가능 인센티브 지급
  • 기사등록 2019-05-07 18:22:16
기사수정


▲ 강북구가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에코마일리지 회원을 상시 모집한다. 사진은 에코마일리지 홍보 포스터.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전기, 수도, 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에코마일리지 개인 및 단체 회원을 상시 모집한다.


에코마일리지는 가정이나 사업장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여 에너지 절약은 물론 미세먼지 등 대기질 악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도다.


직전 2년 동일기간(6개월) 평균 온실가스 배출량 대비 5~15%이상 감축한 개인회원에게 1~5만원, 10%이상 감축한 단체 중 감축률 및 감축량, 절감사례 등이 우수한 곳에 50~1000만원  등의 환산기준을 통해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 회원들의 전기, 도시가스, 수도, 지역난방 사용량도 주기적으로 분석해 알려준다.


개인 회원이 받을 수 있는 연 최대 인센티브는 10만원에 달한다. 인센티브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아파트 관리비 차감, 마일리지 현금전환 등 다양한 형태로 지급받을 수 있다. 우수업체에는 에너지절약 사업 재투자 비용을 지원한다.


신청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나 강북구청 환경과 및 동 주민센터에 하면 된다.


강북구는 지금까지 에코마일리지 참여 우수가정 2만1000세대에 인센티브를 제공했으며 우수업체 34개소에는 2억1400만원의 에너지절약 사업비를 지급했다.


이밖에 원전하나 줄이기 사업으로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생산을 확대하고, 에너지효율화, 저소득층 및 복지시설 LED 보급, 에너지 진단·컨설팅을 실시하는 한편 매월 22일에는 ‘행복한 불끄기 운동’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87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