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 위해 아이들에게 수영을 가르치세요” - 강북구, 무료 수영교실 6월 22일부터 9월 7일까지 운영
  • 기사등록 2019-06-12 00:20:01
기사수정


▲ 무료 수영교실이 진행될 혜화여고 내 수영장 ‘에이플러스스포렉스’ 전경.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체력증진과 물놀이 안전,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해 무료 수영교실을 열고 참여할 초등학생 40명을 이달 14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강북구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자녀가 대상이다.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
indra122@gangbuk.go.kr)로 제출하면 선착순 접수한다.


수영교실은 구에 소재한 혜화여고(인수봉로 127) 내 수영장 ‘에이플러스스포렉스’에서 6월 22일부터 9월 7일까지 12주간 운영된다.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열리며 참가비는 무료다.


강좌는 수영 기초, 배영을 포함한 초급반과 평영, 접영 등을 다루는 중급반으로 진행된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강습 장소에 익숙한 전문 강사진이 지도한다. 


강북구는 수강생 수준별 맞춤형 강의를 진행하되 모든 참여 학생이 자유형 이상 수영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진도 관리도 병행할 방침이다.


수강생 안전을 위해선 응급의료 기관별 비상연락 체계 구축, 응급처치 의약품 구비, 스포츠안전공제서비스 가입 등 안전장치도 마련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수영교실을 통해 아이들 신체 건강은 물론 정서적인 안정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경제적인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강좌에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강북구는 향후 참가자 만족도 조사 후 볼링, 어린이 이종격투기 등 단기스포츠체험 프로그램 개설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90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